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생활 속 유산소운동 [대치동 피부과]

여러분들께서는 모두 2013년 새해 계획 잘 지키고 계신가요 ? 아마 많은 분들께서 새해에는 다이어트를 하거나 사이즈를 줄이며 보다 건강을 생각하겠다는 계획 많이 하셨을 것 같은데요.


이 다이어트는 평생을 해도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2013년에는 단순히 몸무게를 확 줄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건강을 생각하는 생활 속 다이어트를 통해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습관을 들여두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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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대치동 피부과와 함께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생활 속 유산소 운동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 속 다이어트 습관 - 수영


수영은 꼭 퇴근 하시고 나서 혹은 새벽 일찍 강좌를 신청해 배우지 않아도 좋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강좌를 끊어두게 되면 회식이나 기타 다른 약속으로 운동이 미뤄지게 되어 결국에는 손해를 보게 되는데요.


수영은 자유수영 등을 등록해 두셔도 좋으니 일정시간동안 물에서 직접 운동을 하고 칼로리 소비를 하면서 습관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운동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 소비가 크고 또 땀을 흘리지 않아도 되며, 날씨에 딱히 영향을 받지 않는 운동이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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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에 대략 2-3일 정도는 꾸준히 해주셔야 효과가 있으며 수영 전 충분한 준비 운동 및 마무리 운동으로 몸 건강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생활 속 다이어트 습관 - 계단 오르기


계단을 오르내리는 습관은 쉽게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막상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앞에서는 계단을 져버리게 되기 십상입니다. 


이 계단 오르기는 특히 두꺼운 허벅지와 종아리로 고민하는 분들께 무척 효과적인 방법으로 튼튼한 다리 고민을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꼭 숨을 고르면서 제대로 계단 오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에 갈때에도, 또 직장 회사 건물을 오르고 내릴때에도 계단을 이용해주세요.




생활 속 다이어트 습관 - 걷기


걷기 운동은 사실 그닥 큰 도움이 안되는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걷기 운동은 처음에는 살 빠지는 속도가 좀 답답하다 싶을 정도로 느리지만, 한번 체중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효과를 보게 되면 운동하시는 분도 이미 걷는 것은 습관이 되어버렸는데 거기에 효과까지 좋으니 꾸준히 할 수 있는 생활 속 운동으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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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걷기 운동을 계속하게 되면 식사량도 줄게 되고, 걷기 운동을 하며 물을 많이 마셔주기 때문에 더욱 더 좋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등에 땀이 난다 싶을 정도로 걷는 운동을 습관화 한다면 다이어트에 최고입니다!


또한 걷기 운동을 하실때에는 무엇보다도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는 사실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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