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스 가득 화농성여드름 관리방법 - 대치동 피부과피부클리닉 2013. 1. 16. 14:02
사회생활 하는데 있어서 큰 스트레스인 화농성 여드름 ! 아마 화농성 여드름 (농포성 여드름) 으로 매일매일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무척 많으실 텐데요. 화농성 여드름은 피부질환 중 하나로 제대로 관리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단순히 자기만족을 떠나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사람들을 만나거나 면접에 참여할 때에도 이런 심한 화농성 여드름 피부는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로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80~90% 성인들이 여드름 피부로 고생.
통계에 따르면 약 80% 이상의 성인이 여드름을 경험했거나 여드름피부로 인한 고민을 한적이 있다고 합니다. 가장 흔한 피부질환 중 하나인 화농성 여드름은 치료에 앞서서 제대로 관리를 하는 습관을 지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피지선의 만성 염증 질환으로 구진, 낭종, 반흔 등의 증상이 얼굴과 등 그리고 가슴 위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이 화농성 여드름은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사라질 수도 있지만 영구적으로 흉터를 남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대치동 피부과가 말하는 화농성 여드름의 원인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일단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외에도 피지를 양분으로 삼는 세균이 모낭내에서 번식을 하며 여드름을 번식하기도 하고 각질세포가 떨어지지 않게 되면서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등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화농성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질환이 아니라 몸 내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근원적인 원인을 찾아 제대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화농성 여드름 관리 방법 !
1. 꼼꼼한 세안
꼼꼼한 세안은 화농성여드름 관리의 기본 중 기본입니다. 세안 뿐 아니라 손을 깨끗하게 씻어서 얼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을때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여드름의 경우 재발이 무척 잦기 때문에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주고, 클렌징을 할때에도 피부 불순물이 모두 닦일 수 있도록 꼼꼼한 세안을 해줍니다.
2. 수분섭취에 신경쓰자.
피지분비가 많아지는 원인 중 하나는 피부 자체에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피지분비가 많아지게 되면 결국 자연스럽게 여드름이 생기고 그 여드름이 더 심해질 경우 화농성 여드름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섭취에도 신경을쓰며 평소에 관리를 해야합니다.
3. 피지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 섭취.
기름기가 많은 음식, 그리고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들은 살이 찌는데에도 큰 영향을 주지만 깨끗한 피부를 관리하는데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들 입니다. 그러한 음식들은 삼가고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며 피지 과다분비를 예방해주면 화농성여드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평소 화농성여드름 관리 제대로 할 수 있는 습관을 꼭 기억해 두셨다가 스트레스의 근원인 여드름피부와 영원히 이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화농성 여드름, 성인여드름 등 피부관련 질환이나 스트레스가 있다면 저희 MX 피부과로 내원 해서 그 원인을 살펴보고 진료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MX 여드름 스케일링
보통의 여드름 스케일링보다 피지 제거, 화농성 여드름 억제율이 2-3배 강하다고 보면 됩니다. 여드름 스케일링 후 ALA가 들어 있는 로션을 바르고 귀가하게 되는데, 3시간 후 세안을 하시면 치료는 끝납니다.
2주 간격으로 치료하게 되는데, 5-6회 정도 하시면 수 개월 동안은 화농성 여드름의 공포에서 떠날 수 있습니다. ALA-PDT와는 달리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겨울철 붉은 얼굴 예민한 피부 안면홍조증 치료 방법 - 대치동 피부과
건조한 겨울 피부수분 지키는 생활 습관 - 대치동 피부과
탈모치료와 모발이식 재대로 알고 계신가요? [1] - 대치동 피부과
탈모와 제모에 관련한 호르몬과 남성 탈모- 대치동 탈모치료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치동 피부과에서 알아본 기미 주근깨 없애는 방법 [ MX 피부과] (1) 2013.01.24 탱탱한얼굴을 위한 피부탄력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 대치동 피부과 (2) 2013.01.18 겨울철 붉은 얼굴 예민한 피부 안면홍조증 치료 방법 - 대치동 피부과 (0) 2013.01.15 건조한 겨울 피부수분 지키는 생활 습관 - 대치동 피부과 (0) 2013.01.13 레깅스와 스키니진 때문에 피부기묘증이 악화될 수 있다! -대치동 피부과 (1) 201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