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터프한 남자라도 피부까지 터프하지는 않습니다.
    피부클리닉 2012. 12. 5. 14:24

    겨울 피부 건조해서 남자가 더 괴롭다


    피부 관리의 꼭필요한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겨울이 오면 날씨가 건조해지기 시작하고 피부 건강의 필수 요소인 보습이 절대적으로 필요 하기 때문이죠.
    흔히 여성은 봄을 타고 남성은 가을을 탄다고 하지만 성별과는 관계없이 피부는 겨울을 탄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조하고 추운 겨울의 날씨는 피부의 저항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주범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위가 심한 여름에는 과다한 피지 분비로 번들거리던 남자의 피부는 가을부터 수분 양이 줄어들고 보습 막에 손상을 입어 윤기 없는 거친 피부로 변하며 겨울의 날씨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노화를 촉진 시키는데, 이시기에는 남성이나 여성이나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피부 관리의 시기를 놓치고 피부가 손상을 받으면 다시 예전의 피부로 회복 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남성들도 이제는 물광 피부를...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자격증을 가지고 게시는 양미경 원장님이 계시는 MX 피부과는 탈모와 모발이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 답게 피부과이면서도 남성 분들이 많이 찾는 피부과입니다.


     

    남성의 얼굴 물광 피부를 가지기 위한 3가지 노하우
    남성피부는 선천적으로 여성피부에 비해 피지 량은 많고 수분함유량은 적어서 충분한 수분 공급과 피지 조절이 필요하답니다.


    거의 매일하게된는 면도로 인해 피부에 크고 작은 상처도 많이 생기고 천연 보습 막이 손상되어, 메마르고 윤기 없는 피부가 되기 쉽답니다.


    관리를 하기 전에 남성들의 습관부터 고치면 물광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남성 피부를 지키기 위한 3가지 노하우. 




    01. 남성분들도 이제는 기초 세안!


    모든 피부관리의 기본은 노폐물을 제거하는 세안입니다. 남성의 피부는 기본적으로 여성보다 거칠기 때문에 노폐물이 더 쉽게 쌓이게됩니다.


    tip 평소에 손을 씻는 습관만으로도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안는다는 거!!. 


    세안을 할 때에는 미지근한 미온수로 풍부한 비누거품을 내어 문지듯이 하시면 되고, 너무 찬 물은 모공 속의 피지가 굳어버리게 하고, 뜨거운 물은 피지가 너무 많이 없어져 피부 당김이 생기니 미온수가 가장 적당합니다.


    미온수로 세안을 한 후, 마지막에 찬 물로 헹구어 주면 모공을 조여주어 매끈매끈한 물광피부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02. 유분을 밸런스를 맞추어 주세요!


    겨울철의 찬바람과 일교차가 심할 때는 혈액순환이 활발하지 못하여 피지선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은 피부에 수분보다 피지 분비량이 더 많아 쉽게 당김을 느끼며,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주름살이 늘고 피부 트러블이 잦아 피부 노화를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 하고 싶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물을 많이 마셔서 체내에 수분 도를 올려주는 것도 간단한 피부관리 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으며. 자외선뿐만 아니라 면도 역시 피부에 자극을 주어 유분과 수분 밸런스를 깨뜨리는 큰 원인이죠. .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에센스의 사용도 피부의 유분과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03. 남성들도 자외선 관리를 할 때!


    요즘 같은 겨울철이나 도시 생활을 하는 경우 태양을 보기는 매우어렵습니다. 하지만 창문이나 전열기구 등으로 부터 끈임없이 자외선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만 있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는데,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보호하는데 기본이기 때문에 반드시 발라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왠 겨울에 자외선 관리냐고요? 남성이나 활동적인 여성은 경우 스키장을 찾으실 적에는 매우 주의 하시기 바람니다. 일조량이 적은 낮동안에도 눈에 반사된 자외선은 한 여름철 해변보다 더 많은 자외선이 피부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주범일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가요.

    이렇게 자외선이 수분을 빼앗아가면 주름살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밖에서 활동이 많은 남성들이나 운전을 오래하는 남성들은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이 중요해요. 일반적으로는 "SPF 30, PA++" 정도의 차단제가 가장 좋으며, 스키를 타러가시는 날은 좀 더 강한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하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를 통한 가을 남자 피부관리


    피부관리를 매일 관리하자니 어렵고 그렇지만 피부미남이 되는 방법 중 하나는 엠엑스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피부관리프로그램을 받아보는 것도 추천할 만 합니다. 


    최근 들어 꽃미남 꽃중년 등 초식남의 트렌드로 피부과에 남성분들의 피부상담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어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