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탱탱한 피부를 위해서 피해야 할 것 들!!
    피부클리닉 2012. 12. 21. 21:33

    물론 피부과를 다니면서 피부관리를 받는 것도 좋지만 일상생활에서도 피부가 노화가 진행되지 않고 젊은 시절의 탱탱 피부로 유지하는 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대치동 MX 피부과의 양미경 원장님은 여성들의 피부에 관한 관심을 단순한 시대적인 조류가 아니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분들의 기본 성향이라고합니다. 


    병원에서 행해지는 피부관리와 더불어 주름을 관리할 수 있는 항 노화 프로그램도 함께 발전하면 피부관련 의료 시장에 큰 화두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피부노화를 앞당기는 습관을 알아보고 왜 피부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지 알아보고 원을 예방하여 탱탱한 피부를 더 오래 유지하는 것이 이번 글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x, mx skin, 모발 전문 병원, 피부과, 피부과의원, 피부관리, 피부관리 병원






    애교 띤 눈 웃음이 특기 덕분에 눈가 주름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눈 웃음을 짓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눈가 잔주름과 표정 주름이 더 많다고 합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20대 이후부터는 습관적인 표정이 굵은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눈보다는 입으로 웃는 연습을 할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하여 과도하게 운동한다

    적당한 운동은 건강과 피부 미용을 위한 필수 덕목. 하지만 운동선수들이 운동을 접는 그 순간부터 쭈글 쭈글해 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게다가 격렬한 운동을 할 때 표정을 일그러 뜨리는 습관은 잔주름을 듬뿍 만들어줄 것입니다.



    옆으로 누워야 잠이 솔솔 온다

    잘 때 생기는 슬리프 라인(sleep line)은 눈가 주름의 주범. 베개는 반드시 뒤통수 쪽으로 베고 자야 합니다.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도 금물. 목과 턱살이 겹쳐 주름이 생기고 얼굴이 붓게 된다. 팔을 괴고 자거나 엎드려 자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담배 없이는 못 산다


    담배는 피부에 공급되는 산소의 양을 적게 하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래디컬(유해산소)의 형성을 촉진시킵니다. 


    흡연자가 주름이 생길 확률은 비흡연자의 3배. 그러나 비흡연자도 안심할 순 없다. 담배 연기에 자주 노출되면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떨어져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이라는 군요




    스킨을 잘못 바르면 눈가의 주름이?


    사용설명서에는 바르지 말라고 되어 있지만 아이 크림도 따로 안 바르는데 빼먹으면 어쩐지 섭섭해서…. 그러나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을 눈가까지 바르면 눈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너무 잦은 스크럽은 피부의 적


    피부가 매끈매끈해지는 즉각적인 효과 때문에 스크럽 대용품으로 널리 환영받는 극세사 타월. 그러나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 보호막인 각질 층이 손상되어 피부가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제거해야 하는 건 오직 ‘묵은’ 각질. 건성 피부는 주 1~2회, 지성 피부라도 3회 이하로 사용하자. 


    눈을 자주 비빈다 


    이 무의식적인 습관은 눈가 잔주름과 다크서클을 촉진시킵니다. 잦은 눈 화장 역시 잔주름의 지름길. 눈 주위의 연약한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다. 눈썹, 쌍꺼풀 사이에 낀 화장 잔여물도 노화의 원인이 되므로 순한 아이 전용 리무버로 깔끔하게 닦아냅니다.





    입에 단것이 피부에는 좋지 않다.

    같은 탄수화물이라도 당분이 많아 몸 속에서 산화 작용이 많이 필요한 케이크나 초콜릿 등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입니다. 대신 포도당으로 변하는 속도가 빠른 구운 감자, 흰 빵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좋지만 문제는 영양결핍!


    각고의 노력 끝에 결국 뼈와 가죽만 남은 당신. 권장 섭취량보다 절대적으로 적은 칼로리 섭취로 비타민, 미네랄, 필수 지방산 등이 결핍되어 윤기 없이 푸석푸석한 피부가 되어 있을 게 분명합니다.



    화장품도 바르는 방향이 있다.


    항상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쓸어 올리듯 바르는 습관을 기르자. 위에서 아래로 밀어내거나 무자비하게 비벼 바르는 버릇은 피부를 처지게 만든다. 불독 강아지 같은 심술보를 갖고 싶지 않다면 당장 바르는 습관부터 바꿀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무조건 바르는 것!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자극할 뿐 아니라 콜라겐과 엘라스틴까지 파괴한다. 자외선을 받은 피부 혈관이 늘어지거나 비정상적인 혈관 가지들이 생성되어 주름과 기미로 진행된다는 최근 연구결과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젖은 얼굴로 쏘다니는 것 피하십시오.


    날씨가 덥다고 세수한 다음 물기도 닦지 않고 밖을 마구 쏘다니는 건 자살 행위다. 젖은 피부는 마른 피부보다 자외선 투과율이 4배까지 증가한다. 운동 후나 세안 후에는 빨리 물기를 닦아야 한다. 젖은 머리로 외출하는 것도 삼갈 것이 좋습니다.



    선탠 피하십시오.


    바다보다 모래사장을 더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일광이 강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큼은 피할 것이 좋습니다 한낮에 자외선 차단 크림도 없이 태닝을 즐긴 후 몸을 찬찬히 관찰해보라. 눈가 잔주름이 두 배는 늘었을 것이며, 없던 점이 몸 여기저기에서 발견될 것입니다.
     

    말안해도 수분 섭취는 기본


    수분 섭취량은 피부 노화와 보다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20대 초반이라면 촉촉한 수분 크림과 하루 1L 이상의 생수만으로도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흡연자라면 적어도 하루 1.5L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함을 명심할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을 싫어하면 피부는 젊어진다.


    에어컨이 가동되는 건조한 실내에 오래 있으면 피부 수분을 공기 중에 빼앗겨 노화가 가속화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mx, mx skin, 강남 모발이식, 대치동 ipl, 대치동 모발이식, 대치동 피부과, 모발 전문 병원, 모발이식, 미국 모발이식 자격증, 피부과, 피부과의원, 피부관리, 피부관리 병원



    겨울에 난방 온도를 높이는 것도 마찬가지이며 실내·외 온도가 심하게 차이 나지 않도록 냉방 온도를 조절하고 피부에 건조감이 느껴지면 워터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좋습니다.



    사워는 미지근한 물로 빠르게(?)


    계절에 관계없이 온수 샤워는 10분 이내로 끝내야 한다.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급속도로 빼앗아가기 때문이며 미지근한 물로 재빨리 샤워한 후 보디 미스트 등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은 피부에서 제일 좋은 것입니다.



    잠자는 시간이 중구난방이다 


    밤 시간에 잠을 자지 않고 깨어 있으면 낮 동안 손상된 피부가 재생되지 못해 피붓결이 거칠어지고 탄력도가 떨어지고 밤샘 후 피부 유·수분도를 측정해보면 수분은 15~18% 감소해 있고 유분은 20%나 많아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의료자문 : 대치동 MX 피부과 양미경 원장
    문의 전화: 02-564-822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