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에서 알려주는 피부좋아지는습관 알아보기

브아걸 가인, 시스타 다솜, 송혜교, 구혜선, 이나영, 전지현, 시스타 한선화 등등 ... 피부 좋은 연예인들을 보면 대부분 맑고 투명 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연예인들의 경우 지속적으로 관리를 꾸준히 받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피부가 유지될 수 있는 것이기도 하고, 또 주변 사람들 중에서도 피부 좋은 사람과 피부 나쁜 사람을 살펴보면 원래 태어날때부터 좋은 피부를 타고나는 사람도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특히나 거의 매일같이 직장생활과 학교생활을 하며 메이크업을 하게 되기 마련인데, 연예인들은 진한 메이크업과 밤낮없는 스케쥴 덕분에 역시 피부관리를 하기 참 어렵습니다.


고화질 카메라로 얼굴을 클로즈업 하고, HD 화질이 가득한 TV 속에서도 연예인들이 맑고 깨끗한 피부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지 오늘은 피부과에서 직접 전하는 피부좋아지는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좋아지는습관 - 충분한 수분섭취와 수분크림 발라주기 !


피부좋아지는습관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수분공급을 꼽을 수 있는데, 수분공급을 하며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첫번째는 바로 수분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 입니다.


연예인들 역시 꼭 목이말라서가 아니라 피부관리를 위해서 항상 물을 많이 마셔주고 있는데, 피부좋아지는습관 중 대표적인 것이 수분 섭취인 것을 보면 단순히 겉으로 물을 마시는 것 뿐 아니라 피부 자체의 수분 공급을 위해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 역시 좋은 피부를 만드는 습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름이라고 해서 겨울철 건조할 때보다 괜찮을 것 같아 수분크림 바르는 것을 게을리 한다면, 피부좋아지는습관과는 거리가 멀어질 수 있으므로 꼭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서 자신의 피부에 맞는 수분크림으로 수분공급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피부좋아지는습관 - 식습관을 바꿔보자 !


피부좋아지는습관의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생체 리듬을 바꿔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음식물을 통해 섭취하는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비타민과 수분 함량이 가득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데, 오래된 것보다는 신선한 것을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수분함량이 높은 오이와 토마토 등을 자주 먹게 되면 전체적인 신진대사도 활발해져서 피부를 맑게해주며 몸을 가볍게 만들어 준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평소에 달콤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달콤한 음식을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피부좋아지는습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혈관을 따라 혈액과 함께 다니던 당분이 콜라겐인 피부 진피층 주성분에 들러붙에 되어, 탄력을 잃게 되기 때문에 단음식을 먹는 것을 줄여 나가야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좋아지는습관 - 더러운 손으로 얼굴 자주 만지지 않기 !


외출을 하고 왔을때 집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야 병균이 제거되고 위생도를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렇게 더럽고 각종 균에 노출된 손을 렌즈를 빼거나 화장을 지운다는 목적으로 피부에 닿게 한다면 좋은 피부와는 영원히 안녕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외출을 하고 나서, 혹은 실내에 있을 때에도 주기적으로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설령 손을 씻었다 하더라도 될 수 있으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하고, 특히나 트러블이 생겼을 때에는 더더욱 주의하도록 합니다.


피부과에서 알려주는 피부좋아지는습관 알아보기

VVIP를 위한 비밀대치동 피부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mx 클리닉 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