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부과에서 알려주는 여름 여드름 관리 및 치료방법 !
    피부클리닉 2013. 6. 4. 13:49

    땀을 많이 흘리면서도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더더욱 고생하는 계절은 바로 여름입니다.


    여름철 피부관리를 하는데에는 특히나 신경이 많이 쓰이기 마련이지만, 그중에서도 여드름 관리는 더더욱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여드름피부를 가진 여드름환자는 더운 여름이면 더더욱 울긋불긋하게 올라오는 여드름 피부가 신경쓰이기 마련인데, 게다가 보통 여드름은 난치성여드름, 악성여드름, 화농성여드름, 염증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등 그 종류도 무척 다양하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 고민도 많이 됩니다.


    여드름은 보통 청소년 시기부터 시작해서 과다한 피지분비로 인해 성인이 되어서도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여드름 피부를 만드는 원인은 참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여드름의 원인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짙고 두꺼운 화장과 과로 수면부족, 호르몬의 전체적인 불균형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이러한 생활적 신체적인 요인이 여드름 피부를 더더욱 심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여름철 여드름관리 및 여드름치료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우선 얼굴의 기름기를 제대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며 깨끗한 세안을 통해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첫번째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름철 여드름관리 및 여드름치료를 집에서 하기를 원한다면, 깨끗한 세안은 필수이며, 꼭 외출을 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에는 손을 자주 씻어서 세균 가득한 손으로 얼굴피부에 직접적인 접촉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름철 여드름관리 및 여드름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여드름이 크게 올라오거나 트러블이 심하게 생겼을떄 그것을 억지로 집에서 짠다면 흉이 심해지거나 덧날 수 있기 때문에 꼭 될 수 있으면 여드름관리 및 여드름치료전문 피부과를 찾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여드름치료를 해주는 전문 피부과에서는 여름철 잘못된 여드름 관리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무척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올라온 여드름치료 외에도 전체적인 피부관리와 더불어 효과적인 여드름케어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여름철에는 한번쯤 피부과를 찾아 본인의 피부상태 및 여드름상태를 체크해보고, 흉 없이 덧나지 않게 여드름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상의해 봐야 합니다.


    여름철에는 특히나 여드름관리 및 여드름치료를 위해 화장은 되도록 짙게 하지 않도록 하고, 이마에 머리카락이 계속 닿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에도 샴푸나 린스가 두피에 그대로 남아있지 않도록 잘 헹궈주는 것도 중요하며, 여드름은 절대로 손톱으로 건드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실 여드름피부라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여드름 치료보다 제대로 된 관리가 중요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전문 피부과의 도움을 통해 흉이 남지 않도록 효과적인 여드름관리 및 치료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무더운 여름철, 피지분비가 더더욱 심해지는 여름에는 여드름관리 및 여드름치료 더욱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