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신중 피부트러블 증상과 피부관리방법
    피부클리닉 2013. 6. 7. 10:26

    여성이 가장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 계기는 바로 '임신' 입니다.


    정말 말 그대로 축복이라고 할 수 있는 소중하고도 경이로운 임신은 여성에게 심리적 그리고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는데, 특히나 임신을 하게 되면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함은 물론입니다.


    피부전문의를 찾아주시는 많은 손님들 중에서도 특히 임신중인 임산부분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바로 임신중 피부트러블 고민과 피부관리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처럼 가만히 있어도 너무 더운 여름철에는 더더욱 임산부들의 피부관리가 꼭 필요한 계절로, 임신으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은 물론이고 갑작스러운 체형변화로 인해서 피부관리에 상대적으로 취약해 질 수 있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특히 가만히 있어도 덥고 힘든 여름에는 점점 체중이 불어나고 체형이 변화하는 임산부의 경우에는 습기와 열기에 피부 자체가 취약해 질 수 있으므로, 부분적으로 혹은 전체적으로 피부질환을 겪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임신중 피부트러블을 막기 위해서는 꼭 여름철 자신에게 생길 수 있는 피부트러블의 증상과 원인을 제대로 알아두고, 꼭 치료하거나 혹은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흔하게 나타나는 임신중 피부트러블 !


    임산부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임신중 피부트러블 중 하나는 바로 여드름인데, 이 여드름은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호르몬 분비및 호르몬 분비의 불균형 때문에 생기는 트러블로 피지분비가 워낙 활발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유분배출로 인해서 임신중 여드름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 임신중인 임산부의 경우에는 다량의 땀이 발생하게 되는데, 사실 가만히 있어도 더운 여름철 점점 더 무거워지는 몸을 관리하기 힘든 임산부들에게는 땀의 양이 많아지며 유분기도 잦아지고 각종 오염물질이 피부에 직접 들러붙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임신중 피부트러블을 막기 위해서는 항상 꼼꼼하게 세안을 하고 몸 전체를 청결히 관리하도록 해야 유분발생이나 피지분비로 인한 모공 문제 및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T존을 중심으로 유분 피지 분비가 두드러져 얼굴에 생기는 임신중 피부트러블 여드름 외에도, 등이나 가슴에도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청결히 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 여드름 외에도 기미와 주근깨 등의 일종의 색소침착 역시 임산부에게 자주 나타나는 임신중 피부트러블 중 하나인데, 기미는 다양한 색상과 크기로 발생하게 되며 요즘같이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더더욱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몸에 전체적으로 호르몬 변화가 급격하게 달라지므로, 가장 흔하게 기미가 생길 수 있으며, 외출을 하기 전 혹은 외출 해서도 주기적으로 자외선 차단제 선블럭 제품 등은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직사광선이나 자외선의 장시간 노출은 피하도록 하고, 주변에서도 항상 양산이나 선크림을 챙겨주도록 합니다.


    임신중에는 신체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깨지는 일이 흔하므로, 꼭 임신중 피부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스스로 예방하고 억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피부 청결을 깨끗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몸을 너무 조이거나 피부에 오염이 될 수 있는 합성섬유류 등은 피하는 것이 좋고, 꼭 임신중 피부트러블의 증세가 보일 경우에는 전문 피부과를 찾아 피부전문의에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