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지키는 습관 만들기

겨울만 되면 춥고 건조해진 날씨 탓에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따라서 감기는 물론이고 다양한 질병에 시달리게 되는데, 이러한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더불어 몸에 꼭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겨울철 건강지키는 습관 만들기

   


   

겨울철 건강식품 계란

   

추운 겨울동안 우리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은 늘어나지만 반대로 신체활동은 점차 줄어들게 되어, 열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쉽게 살이 찌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가장 좋은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계란인데, 계란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과 단백질, 무기질 등의 필수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계란에 포함되어 있는 영양소 중에서도 비타민 E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계란 노른자에는 겨울에는 얻기 힘든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당히만 섭취한다면 겨울철을 건강하게 보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건강지키는 습관 만들기


   

   

겨울철 건강에 안 좋은 습관

   

겨울철에는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 운동 등을 통해 건강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지만, 사실 특별한 관리 없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만 잘 챙겨먹어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쁜 생활 습관 하나로 인해 병에 걸릴 수도 있는데, 특히 겨울철에는 야외활동이 줄어들어 체중이 증가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춥다는 이유로 집에서 TV나 컴퓨터만을 보고 있는 것은 건강에도 안 좋은 습관입니다.

   

또한 외출 시엔 가능한 보온이 충분히 되도록 옷을 챙겨 입는 것이 좋습니다. 얇은 옷에 두꺼운 패딩을 입는 경우에 땀이 나면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두께의 옷을 여러 벌 껴입고 외출하는 것이 보온 효과가 더 좋으며, 내복을 입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집에서 밥을 해먹기 귀찮다고 패스트푸드로 끼니를 때우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겨울뿐만 아니라 어느 계절이더라도 건강에 안 좋은 습관입니다. 어쩌다 한 번 먹는 것은 괜찮으나 가능하면 일반적인 식사와 함께 과일이나 야채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춥더라도 하루에 일정시간 정도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움직이는 것이 귀찮아지는 계절이지만, 병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 한가지라도 더 좋은 습관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건강지키는 습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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