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로 스트레스 누적 다크서클 관리방법 - 대치동피부과MX 헬스/건강정보 2015. 2. 24. 17:22
여름 동안에는 내내 더위에 시달린 피부가 겨울이 되면 차가운 공기와 건조함으로 또 다시 고통받게 되는데, 계절마다 피부에 부담이 가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으면 금방 노화를 겪게 되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도 고민인 부분이 있으니 바로 눈밑에 드리운 검은 그림자, 다크서클 입니다. 다크서클은 눈밑그늘이라고 불리우는 것으로 눈꺼풀 아래의 피부가 검고 푸르스름해 보이기도 하며, 눈 아래쪽 지방이 튀어나와서 그 아래의 혈관이 비쳐 검푸르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눈 아래의 탄력이 쳐지고 그늘이 지거나 거무스름해지면 보다 나이가 들어보게 되는 것은 물론, 어둡고 항상 피곤해 보이게 만들곤 합니다.
다크서클은 보통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도 있지만, 최근에는 심한 과로 및 스트레스 누적 등으로 인해 20대의 젊은 층에게서 많이 발견되곤 합니다.
눈가의 피부는 우리몸의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은 축에 속하며 피지선이 없어 항상 건조한 곳이므로 스트레스 및 외부 자극에 약합니다.
피부 아래의 혈관흐름이 좋지 않다면 바로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 바로 다크서클을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다크서클은 피로나 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쌓이기만 한다면 더더욱 색소가 침착되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렌즈나 메이크업 등 과도한 자극을 눈에 지속적으로 주게 되면 다크서클이 생기고 눈가 주름이 생기는 것 또한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눈가 화장을 지우실때에는 꼭 전용 오일을 사용해 부드럽고 세심하게 닦아내도록 합니다.
다크서클이 고민이라면 양배추나 브로콜리 그리고 연어를 자주 섭취하도록 하며 오메가 3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섭취해 피부를 투명하게 가꾸도록 합니다.
심한 다크서클로 인해 고민이라면 대치동피부과처럼 피부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크서클은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피부전문의를 찾아 레이저 및 고주파 등을 활용해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MX 헬스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 (0) 2015.03.19 환절기 목 건강에 좋은 차 (0) 2015.03.06 겨울철 건강지키는 습관 만들기 (0) 2015.02.17 겨울철 건강한 생활습관 및 수칙 알아두기 - 대치동피부과 (0) 2015.02.12 오메가3지방산 ω-3 으로 혈관건강 지키세요! (1) 201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