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없애는법, ✔뺨까지 내려오기 전에 - 대치동피부과

피부미인과 동안에 대한 열망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에게 다크서클은 무척이나 민감한 문제입니다. 다크서클이 있으면 매우 피곤해 보이며 얼굴 톤이 칙칙해 보이기 때문에 좋지 않은 인상을 주게 됩니다. 더군다나 실제 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게 합니다. 다크서클없애는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은 많은 현대인들이 겪을 수 밖에 없는 불규칙한 생활과 스트레스과로로 인한 피곤이 쌓여서 생깁니다. 신장의 기능이 떨어져서 안색이 안 좋아지고 특히 눈 아래 부분이 검게 변하는 색소침착 현상입니다. 여기에 색조화장을 진하게 하게 되면 다크서클이 더욱 심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크서클의 원인

   

   

다크서클의 원인은 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흡연, 알레르기,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것들이 복합적인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여성들의 경우에 더 심각한 것은 여성들은 눈 주변의 피부조직이 특히나 얇아 혈관이 비치기 쉽고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를 가리기 위해 화장을 짙게 하면 다크서클이 더욱 심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서, 눈 혹사와 함께 다크서클의 발생도 더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다크서클없애는법

   

   

우선 다크서클을없애는법은 우선 생체리듬을 잘 살려주어야 합니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 충분한 숙면을 취해줘야 합니다. 수면에서도 숙면을 취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 스마트폰, TV, PC 등의 장시간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다크서클 생기는 원인 중 하나인 흡연 및 음주를 삼가 해야 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무리하게 술을 마시면 피로가 쌓일뿐더러, 모세혈관의 확장 및 수축이 반복되어 다크서클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으로는 연어를 포함해 브로콜리 외에도 당근,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특히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며 혈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 밑의 색소침착을 옅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근과 양배추는 야채 중에서도 특히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식품으로서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고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고 싶다면 평소에 눈을 비비지 않도록 해야 하고, 영양크림을 듬뿍, 제대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서클이 너무 심해서 고민이라면 집에서 홈케어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차가운 숟가락을 매일 냉동실에 준비해 두었다가 눈 주변을 마사지 해주거나, 오이마사지를 할 때에도 눈 밑에 특히 신경 써서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홈케어는 눈의 붓기를 제거하고 혈관을 수축시켜 주기 때문에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선크림을 많이 발라서 얇고 약한 눈가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크서클은 쉽게 없어지기 힘들기 때문에, 많이 신경 쓰이신다면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간단한 주사 요법 등 시술을 받으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언제든 다크서클 및 피부 색소침착 고민이 있으시다면 대치동피부과에서 보다 자세한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다크서클없애는법, ✔뺨까지 내려오기 전에 - 대치동피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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