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성 피부관리 BASIC!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2015. 2. 5. 16:26

    피부관리는 이제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의 몫이기도 합니다. 뷰티케어 와 피부관리에 신경 쓰는 '그루밍족', '메트로섹슈얼'까지는 아니라 할지라도, 자기관리와 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차원에서 남성 피부관리는 이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최근에는 남성전용 피부관리실도 생겨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겨울철과 봄철에는 얼굴에 하얗게 피어있는 버짐, 그리고 여기저기 두드러져 하얗게 일어나 있는 각질들이 보이는 경우에는 평소 자기관리를 못한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사회생활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대치동피부과에도 피부트러블 치료는 물론 , 피부관리를 위해서 내원하시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남성피부관리의 액기스만 모아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미남이 되는 길은 일상에서부터 시작입니다.

       

    피부관리의 BASIC은 피부타입 알기!

       

       

       

       

    우선 첫 번째로 자신의 피부타입을 제대로 알고 그에 맞는 관리를 해야 합니다.

       

    남성분들은 피부에 관심을 가진다 해도 정작 자신의 피부타입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피부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혹은 예민성 인지 혹은 복합성 피부인지 잘 모르겠다면, 피부과를 찾아 피부전문의에게 전반적인 피부상태 체크나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성피부의 경우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은 물론 수분크림과 미스트 등을 함께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피부는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서 세안 시 클렌징이 매우 중요합니다. 민감성피부는 각 계절별로 맞는 별도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피부관리의 BASIC은 청결!

       

       

       

       

    남성들은 여성만큼 화장을 하지 않기 때문인지 얼굴에 손을 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세균이 가득한 손으로 얼굴 피부를 만지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이나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을 손이나 손톱으로 건드리게 되면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뿐더러 피부를 손상시키고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방법을 통해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부 세안의 경우에도 과하게 거품 세안을 하거나 반대로 거품도 내지 않고 얼굴을 세게 문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도한 거품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고, 얼굴을 세게 문지르면 피부자극이 심해서 좋지 않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의 폼클렌징 타입의 제품을 활용해 부드럽게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세안은 좋지 않습니다. 세안 후에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도록 자신의 피부에 맞는 순한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리의 BASIC은 바른 면도!

       

       

       

    남성들의 경우 매일 아침마다 하게 되는 면도가 피부에 많은 자극을 줍니다. 따라서 '바른 면도' 를 해야 합니다. 면도 전에는 미온수로 피지와 각질을 닦아내고 쉐이빙폼 등을 활용해 피부자극을 줄여주어야 합니다. 면도 시에는 피부를 보호하는 각질까지 모두 제거하지 말고, 면도 후에는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가 있는 제품을 꼼꼼하게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피부관리의 BASIC은 귀차니즘 버리기!

       

    남성피부관리의 최대 적은 바로 귀차니즘입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귀찮다는 이유로 피부관리 하는 것을 꺼리고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아보려 하지 않습니다. 여성용으로 나온 화장품을 쓰는 경우도 많지만 이는 절대 삼가 해야 할 사항입니다.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클렌징에 정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순한 각질 전용제품을 활용해 주기적으로 제거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사지나 팩도 최근에는 남성용으로 나와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 1주일에 한번 정도 해주면 수분과 영양공급을 해 주어 피부노화방지에 아주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매우 도움되는 피부관리 방법으로,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꾸준히 마셔주면 피부건조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피부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현재 자신의 피부 상태를 체크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대치동 피부과처럼 피부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