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환절기 대비 머릿결 좋아지는 법 - 대치동피부과탈모클리닉 2014. 8. 26. 21:04
가을 환절기 대비 머릿결 좋아지는 법 - 대치동피부과
낙엽이 떨어지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을 앞두고 두피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가을은 환절기에 해당되는데, 이러한 환절기에는 자칫 머리를 잘못 관리하면 모발이 많이 빠지게 되고 또 탈모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그리고 여름철에는 뜨거운 자외선 등으로 인해서 머릿결과 두피가 상해 있다면 꼭 두피 케어를 해주어 환절기에 대비해야하겠습니다.
찰랑거리는 머릿결, 각질이나 비듬을 찾아볼 수 없는 깨끗한 두피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오늘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해드리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 대치동피부과
머릿결 영양은 필수
염색이나 펌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머릿결 영양관리는 필수입니다.
샴푸를 하고 나서 린스를 하며, 주 2일 정도는 꼭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을 이용해서 모발에 영양을 주어야 합니다.
머릿결에 트리트먼트나 헤어팩 등을 이용해 영양을 제대로 공급하고 싶으시다면 머리카락의 끝을 손바닥을 이용해 눌러주거나 톡톡 두드리며 해주는 것이 영양을 깊숙하게 넣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헤어팩을 할 때에는 특히나 비닐 등을 이용해서 온기를 주고 감싸주며 유지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상한 머리 깨끗하게 자르기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꼭 상해있는 부분은 바로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끝 부분이 상하는 것이 보통인데 상한 부분을 빠르게 잘라주지 않으면 조금씩 타고 올라가서 뿌리 부분쪽까지 상해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보이는 즉시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 피하기
머리를 감고나서 말리는 것은 두피 건강을 위해서도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하지만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을 너무 많이 쐬게 되면 머릿결은 바로 상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단시간내에 머리를 빨리 말려준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고데기나 드라이기를 너무 자주 사용한다면 바로 상한 머리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자연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시간이 없다면 뜨거운 바람이 아니라 드라이어의 차가운 바람을 이용해서 머리를 말리도록 합니다.
'탈모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예방 음식 - 강남탈모치료 (0) 2014.09.06 여름 손상모 두피 관리 방법 - 대치동피부과 (0) 2014.09.01 머리 가려움증 지루성 두피염 치료 - 대치동피부과 (1) 2014.08.25 여름 건강한 모발 만들기 - 강남탈모치료 (0) 2014.08.23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케어법 - 강남탈모치료 (0) 2014.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