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 노화 부르는 습관 피하기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4. 8. 31. 06:00
피부 노화 부르는 습관 피하기 - 대치동피부과
꼭 피하고 싶은 것. 바로 세월이 아닐까 싶은데요.
시간이 흐르면 사람은 자연스럽게 얼굴을 비롯한 몸 여기저기에 주름이 생기고 노화현상이 오기 마련입니다.
노화가 찾아오는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유난히 노화가 빠르게 찾아오는 것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평소 생활습관이 만들어내는 습관이라 할 수 있는데, 일상생활 속 작은 습관이 우리 몸의 피부노화를 결정한다는 것,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무의식중에 하고 있는 습관이지만, 피부를 늙게만들고 주름을 늘어나게 하며 피부노화를 가져오는 나쁜 습관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습관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존재입니다.
자외선을 쬐게 되면 우리몸의 피부노화를 가장 빠르게 부르게 되는데, 자외선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며 탄력섬유인 엘라스틴을 변성시켜서 주름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메이크업 제품에 자외선 차단 기능이 들어있다 해서 안심하지 말고, 꼭 자외선 차단제는 따로 발라주도록 합니다.
세안 후 보습제를 바르지 않는 습관
세안을 하는 것,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에 있어서 무척이나 중요한 습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세안을 하고 난 직후 보습제를 바르지 않고 장시간 방치해두는 것은 피부노화를 빠르게 오게 하는 나쁜 습관 중 하나입니다.
세수를 하고 나서 물이 증발할때 피부 표면에 있는 수분벽을 망가뜨릴 수 있으므로, 수건으로는 적당히 자극없이 닦아내도록 하고 세수를 하고 나서는 바로 로션 스킨 등을 발라서 피부를 보호하도록 합니다.
로션 스킨을 바르고 영양크림과 수분크림 그리고 에센스 등을 이용해 피부 수분막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표정 찡그리는 습관, 흡연 습관
평소 과장된 표정을 짓는 것이 습관이 되었거나 혹은 눈을 잘 비비는 습관, 얼굴 일부를 잘 찡긋 거리는 습관이 있으시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습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피부 노화가 특히나 빨리 오게 됩니다.
흡연을 하는 것도 역시 피부노화를 부르는 지름길 중 하나인데, 입술을 오므리고 담배를 피우는 것은 입가 주름을 만들어내는 가장 좋은 습관 중 하나입니다.
또한 흡연 자체가 우리 몸의 혈관을 수축시키고 피부 콜라겐을 파괴하므로 피부 노화를 부르는 일입니다.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 탄력 키우는 방법 - 대치동피부과 (0) 2014.09.04 칙칙한 피부 개선법, 환한 피부 만들기 - 대치동피부과 (0) 2014.09.02 피부좋아지고 건강해지는 슈퍼푸드 - 대치동피부과 (0) 2014.08.30 피부 망가지는 나쁜 습관 - 대치동피부과 (0) 2014.08.29 여름 자외선 차단 제대로하는 법 - 대치동피부과 (0) 2014.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