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름철 탈모 방지를 위한 두피관리 방법 !
    MX 헬스/건강정보 2013. 6. 5. 10:32

    뜨거운 햇살이 반나절 이상 지속되는 여름철에는 피부관리 만큼이나 신경써야 할 것이 바로 탈모방지를 위한 두피관리 입니다.


    뜨거운 여름에는 직사광선이 가장 잘 닿는 곳이 머리이기 때문에 두피관리가 다른 계절보다도 더 중요한데, 특히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항상 두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오전동안 외출과 외부활동으로 인해 더러워진 두피를 깨끗하게 씻지 않고 그대로 방치해 두거나 머리를 감지 않고 그냥 잠자리에 든다면 두피에는 노폐물이 가득 쌓여서 호흡을 못하게 되므로 탈모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2005년 ~ 2009년 사이에 대한민국 탈모환자는 거의 25% 가까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사실 탈모라고 하면 나이가 많은 중년 이상의 남성들에게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최근 탈모현상은 20~30대에게 무척 많이 나타나며 실제로 연구결과 20-30대 탈모환자가 전체 탈모환자의 48% 이상을 차지했다고 하니 정말 심각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여름철 탈모방지를 위한 두피관리로 청결 외에도 신경써야 할 것이 한가지 있으니 그것은 바로 두피 건강 및 모발 건강을 위한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는 것 입니다.





    요즘 여름이라고 더더욱 노출이 신경쓰여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는 여성들은 특히 탈모가 심하게 나타나는데, 남성들 역시 뚱뚱한 몸이 싫다고 하여 과도한 다이어트와 흡연등이 일상 생활이 되어 탈모가 점점 더 잦아지고 있습니다.


    탈모를 막기 위해서는 여름에도 꾸준히 검은콩과 생선 등의 음식을 먹어줘야 모발이 건강해지고 두피건강을 챙길 수 있어 탈모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름철 스트레스 가득인 탈모 방지를 위해서 두피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먹는 탈모방지약, 바르는 발모제, 두피관리와 탈모방지 효과가 있다는 한방 샴푸, 머릿결을 정돈해 주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오일 등의 사용 방법도 물론 안하는 것 보다는 좋을 수 있지만 사실 궁극적으로 탈모를 막고 두피 건강을 신경쓰기 위해서는 피부과를 찾아가는 것이 정답입니다.


    사실 탈모방지 샴푸의 역할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거나, 민간요법으로 탈모를 치료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피부과를 찾는 탈모 환자의 대부분은 오히려 악화된 경우도 무척 많습니다.





    평소 내 모발이 남들에 비해 많이 빠지거나, 전체적으로 두피 건강이 좋지 않고 탈모 증상이 의심된다면 바로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해 피부 전문의에게 두피 상태를 진료받고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탈모방지 및 현재 두피건강 상태 체크를 통해서 앞으로 어떤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식습관이나 생활은 어떻게 유지해 나가야 하는지, 혹은 심한 경우에는 모발이식 등의 치료는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의 전문적인 정보를 얻어 두피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더운 여름, 풍성하고 건강한 머리를 위해 두피건강에 미리 신경써서 탈모방지 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