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찰랑찰랑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 대치동피부과 머릿결 관리방법 알아보기
    MX 헬스/건강정보 2013. 6. 20. 09:14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은 요즘 ! 물론 너무 뜨거워서 온몸이 타버릴 것 같은 찝찝한 더위만 제외한다면 햇살도 좋고 나들이 가기도 좋은 요즘입니다.


    여름에는 야외 활동이 특히나 많아지는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우리의 몸과 피부를 보호해 주는 일입니다.


    보통 얼굴이나 팔 다리 등은 선크림 등의 자외선차단제를 이용해 관리해주지만, 머리는 오히려 관리를 안해주시는듯도 합니다.





    항상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로는 들어와서 실천에 옮기긴 하지만, 자외선을 말 그대로 고스란히 받아내는 머릿결의 경우 두피가 상하고 머릿결이 나빠지기 가장 좋은 계절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만큼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예쁘게 옷을 입고 예쁘게 메이크업을 한다고 해도 머릿결이 푸석푸석 하다면 그것만큼 마이너스요소도 없습니다.


    소개팅을 나가서도, 그리고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학교를 다니는 분들은 강의를 들으러 가서도 전지현처럼 길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꿈꾸며 머리를 길러나가지만, 실상은 푸석푸석하고 가까이서 보면 안타까운 머릿결도 무척 많다는 사실 !




    대치동피부과에서 말하는 찰랑찰랑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 알아보기


    오늘은 대치동피부과 MX피부과와 함께 모발에 좋은 음식, 찰랑찰랑하고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 관리를 위한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꾸준히 헤어관리를 한다면 헤어제품이랑 두피 관리 만큼이나 신경써야 하는 것이 바로 머릿결좋아지는 음식 섭취하는 것 입니다.


    보통 연어를 우리는 다크서클을 제거할때 가장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하지만, 사실 연어는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히는 주인공 입니다.

    연어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 그리고 철과 오메가 3 지방산 등 전체적으로 고루 영양이 갖춰진 식품으로, 피부는 물론이고 두피와 찰랑거리는 머릿결 관리에도 매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너무 부족해 진다면 두피는 건조하고 푸석거리기 마련입니다.


    또한 연어 외에도 대치동피부과에서 추천드리는 머릿결 좋아지는 식품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검은콩과 검은깨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검은콩과 검은깨가 두피관리에 가장 좋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검은콩과 검은깨는 윤기있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식품 중 하나로, 단순히 머릿결을 좋게 만들어주는 것 뿐 아니라 탈모를 막아주고 머리를 굵고 튼튼하게 해주며 상한 머리를 다시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검은콩 검은깨 등의 블랙푸드와 오메가 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연어 외에도 견과류도 머릿결을 좋아지게 만드는 식품 중 하나로, 마그네슘과 인 그리고 철과 비타민 B,E 등이 가득 들어있는 것이 바로 견과류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견과류와 야채 그리고 두부 등을 꾸준히 섭취해 주셔야 하는데, 만약 여름맞이용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견과류 섭취를 더해서 다이어트도 하고 머릿결도 좋아지게 한다면 바로 1석 2조의 효과가 될 수 있습니다.





    전지현 부럽지 않은 윤기있는 머릿결 관리방법


    머릿결좋아지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두피를 관리해주는 것 입니다.


    단순히 전체적인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다가 아니라 머리가 자라는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두피는 보통 머리를 감고나서 30분 ~ 1시간 정도가 지나면 땀과 피지가 분비되기 시작합니다.


    머리를 감고나서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고, 모발과 두피가 젖어있는 상태로 야외활동을 한다면 푸석푸석하고 건강한 머릿결과는 점점 더 거리가 멀어질 것입니다.


    자외선이 강해지는 요즘같은 여름에는 더더욱 모발 노화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이라면 꼭 기억해두고 생활속에서 직접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대치동피부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는 약해지고 푸석한 모발에 직접적으로 닿는 자외선은 더더욱 치명적인 모발관리의 적이기 때문에, 샴푸와 컨디셔너 등을 선택할 때에도 자신의 두피상태를 제대로 체크해보고 내 머리에 어울리는 것으로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성두피, 건성두피 등 자신의 두피 상태를 제대로 알고 머릿결을 관리해준다면 전*현 부럽지 않은 윤기가득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탈모 사이토카인 요법 개요 - 대치동 엠엑스 피부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