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없애는 방법 및 탈모 방지 방법 알아보기

탈모는 사실 평균적 통계상으로도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많이 일어나는 것 입니다.

또한 대부분 환경적인 요인이나 개인의 생활습관 잘못이라기 보다는 유전적인 요인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유전적 요인 가족내력과는 상관없이 개개인의 잘못된 식습관, 수면습관, 스트레스와 피로 등으로 인해서 탈모환자가 더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늘어만 가는 여성탈모환자의 수


탈모는 단순히 남성에게만 일어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최근 탈모예방 및 탈모고민 탈모치료 등으로 전문피부과를 찾는 분들의 경우에는 여성탈모환자도 그 수가 무척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탈모환자가 아닌 정상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 70~80개의 모발이 생성되는데, 이것은 보통 하루에 머리를 감을때 혹은 머리를 빗거나 자고 일어날때 등 평균적으로 빠지는 머리카락의 갯수와 일치합니다.


따라서 거의 생성되는 머리카락과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일치하기 때문에 평균적인 머리숱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지만, 정상범위를 넘어서 하루 100개 혹은 그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그것은 탈모환자라 정의 내릴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탈모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탈모를 막기 위한 생활습관이나 탈모예방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의 원인 제대로 알고 탈모 치료하자 


탈모의 원인이 되는 지루성 두피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우선 다양한 음식을 고루고루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대인의 경우 외식을 자주 하게 되고,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은 일반적으로 하루 1~2끼는 밖에서 사먹는 것이 보통인데 이 음식은 무척 짜고 기름진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또한 요즘 어린이들은 부족함 없이 넘치는 식사량과 패스트푸드 섭취가 잦기 때문에 더더욱 탈모와 비만환자가 될 확률이 높다 하겠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이나 탈모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의심이 된다면 무조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그리고 해산물과 과일 채소 등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고, 짜고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등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이나 과음을 하는 습관 역시 탈모를 진행시키는 원인이 되는데, 탈모가 심각하게 진행된다면 늦게나마 금주 금연을 하는 것이 탈모진행을 늦추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부족으로 인해 몸이 쇠약하거나 스트레스가 과하고 수면부족 증세를 겪고 있는 경우에도 탈모는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모예방을 막기 위해서는 항상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는 습관이 몸에 스며있도록 해야 합니다.


탈모예방을 위해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 느껴지거나, 언제부터인가 휑해지는 것 같은 머리숱이 고민이라면 바로 탈모치료를 위해 두피 피부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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