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손 만들기, 건강한 손 관리방법 알아보기

화장품 광고도 그렇고 손이 특히나 클로즈업 되는 광고를 보면 주름 하나 없이 길게 뻗은 예쁜 손이 참 돋보이기 마련입니다. 


손 전문 모델이 따로 있을 정도로 신경 써서 세심하게 관리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손 건강 관리법 ,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손 건강 관리를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길고 곧게 뻗은 예쁜 손, 건강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손 건강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건강하고 예쁜 손, 보습과 보온에 신경 쓰기 

 

건강한 손의 첫번째는 바로 손 피부가 매끈하게 잘 관리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겨울철 추운 날씨에 튼 손을 그대로 방치하게 될 경우에는 주름이 심해지고 각질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예쁜 손의 첫번째 방법은 바로 보습과 보온에 모두 신경 쓰는 것 입니다.  


한번 건조해 지기 시작한 손은 조금의 온도 변화에 의해서도 쉽게 건조해 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겨울에는 장갑 등을 꼭 착용해서 차가운 공기로부터 손을 보호해 주도록 합니다. 보온 뿐 아니라 보습 역시 예쁜 손 만들기의 첫번째 방법이기 때문에 항상 보습력이 좋은 핸드크림을 가지고 다니면서 손 건강에 신경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크림은 겨울에만 사용 하는 것이 아니라 건조한 실내에서도 수시로 발라서 피부 보습에 신경써 주는 것이 좋은데, 핸드 크림 외에도 핸드팩 등을 통해서 더욱더 깊은 보습을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심하게 건조한 분들은 일주일에 한번, 혹은 보통 피부를 가진 분들은 한달에 한두번 정도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나만의 방법을 활용해서 핸드팩을 하고 자면 더더욱 보습에 강한 건강한 손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드러운 바세린, 혹은 진한 보습력을 가진 핸드크림 등을 듬뿍 바르 다음에 위생장갑이 벗겨지지 않도록 잘 고정한 다음, 그대로 착용하고 숙면을 취한다면 다음날 부드러워진 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 손 건강에 신경 쓰기 

 

손건강을 지키는 방법 ~ 하면 우선 가장 먼저 떠오르는 위의 핸드 크림 사용 외에도 일상 생활에서 항상 예쁜 손을 위해서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설거지를 하거나 빨래를 자주 하는 주부들은 특히나 손 건강에 신경써야 하는데, 반드시 고무장갑 등을 착용하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 세재, 그리고 설거지 용액 등은 독한 성분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으므로 부드러운 손 피부를 위해서는 장갑 착용이 필수입니다.  


또한 어쩔 수 없이 그대로 피부를 노출해서 접촉했을 경우에는 차가운 물 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듯한 물을 사용하도록 하고, 마친 다음에는 바로 핸드 크림을 발라서 건조해진 손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은 쉽게 상처가 날 수 있는 부위로 손에 상처가 생겼을 때에는 흉터가 남지 않도록 상처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손에 남은 크고 작은 상처를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손 피부는 특히나 색소침착이 일어나기 쉬운 부위로 상처 관리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여기저기 흉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부드럽고 각질 없는 손 피부 관리를 위해서 보습만큼이나 신경써야 하는 것이 바로 손 각질 제거 입니다. 


튼 손 관리를 할때에는 각질 제거를 제대로 해 줘야 손 피부가 건강해 질 수 있는데, 따뜻한 물에 손을 충분히 불린 다음 타월로 꼼꼼하게 문질러서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손, 예쁜 손을 위해서 일상 생활 속에서도 항상 관리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예쁜 손 만들기, 건강한 손 관리방법 알아보기

VVIP를 위한 비밀대치동 피부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mx 클리닉 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