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클리닉 | Posted by 천추 2015.02.04 18:11

유전적 탈모와 남성호르몬

유전적 탈모와 남성호르몬

강남 탈모전문병원 대치동피부과에서 탈모와 남성호르몬과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최근에는 탈모 상담을 요청하시는 20-30대 분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20-30대의 젊은 나이에 탈모가 발생하게 되면 그 스트레스는 이루 말할 수 없이 큽니다. 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의 경우 아무래도 유전적 요인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 관련한 커다란 궁금증 중 하나가 바로 부모가 대머리면 자식도 탈모가 생기는 것일까 하는 유전적 탈모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유전적 탈모와 남성호르몬 탈모 연관성

   

탈모 유전자는 보통 부모님의 유전자 중에서 어머니 쪽 유전자가 조금 더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우성유전이므로 한 쌍의 유전자 중에서 한 개만 보유하더라도 유전적 탈모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과 탈모가 진행된다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단순히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는 것과 유전자가 실질적으로 발현되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탈모 유전자와 함께 호르몬 및 나이 그리고 스트레스, 생활방식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모낭을 자극하는 남성호르몬

   

체모의 발생은 남성호르몬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남성호르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테스토스테론 등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바뀌며, 이 DTH는 테스토스테론보다 훨씬 강력한 모낭 자극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남성 호르몬은 탈모와 깊은 관련이 있는데, 남성 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된다 하더라도 이를 받아줄 수용체도 있어야 합니다.

   

호르몬을 조절해 탈모를 치료하는 것이 피나스트레이드 계열의 전문 탈모약품인데, 이는 처방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약입니다.

   

유전적 탈모의 경우 단순히 두피관리만으로는 완벽한 치료를 하기 어렵습니다. 대치동피부과처럼 전문적인 탈모전문병원의 검진 및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전적 탈모와 남성호르몬

VVIP를 위한 비밀대치동 피부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mx 클리닉 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