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에 생기기 쉬운 탈모 - 강남 탈모치료탈모클리닉 2015. 2. 26. 18:00
겨울은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두피에 각질이 쌓이기 쉬워지고 찬바람이 모공에 자극을 주어 탈모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있어 모발관리에 제일 어려움을 겪는 계절입니다. 또한 탈모가 없었던 사람도 탈모가 생길 수 있는 계절인데, 특히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피지분비량이 많아 탈모가 생길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겨울철 모발관리 방법
평소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겨울이 되어 날이 추워졌다고 해서 난방을 너무 많이 트는 것은 피해주어야 합니다. 난방을 너무 심하게 할 경우 실내의 공기가 더욱 건조해져 두피상태를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머리를 말릴 때에도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보다 약한 바람이나 자연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으며, 특히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머리의 습기가 완전히 마르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이토록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대부분의 탈모환자들에게 있어 겨울은 모발 휴지기에 속하는데, 이 때는 두피의 자체적인 수분 함량이 평소보다 적어져 쉽게 건조해지고 머리카락이 더 빠지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겨울이 되어 이전에 비해 비듬이 심해지고 두피에 기름기가 심하게 생기는 편이며, 평소 머리카락이 빠지던 것보다 더 많은 모발이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습관이나 환경에 의한 요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의 5명 중 1명은 탈모로 인해 고민하고 있거나 치료를 받아본 경험이 있다고 할 정도로 흔해졌기 때문에 더 이상 중년 남성만이 걱정해야 할 문제가 아닙니다.
춥고 건조한 겨울철, 혹시 탈모가 의심되는 증상들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바로 전문의가 있는 곳을 찾아 현재 자신의 두피 상태와 모발 건강을 점검 받고 상태에 맞는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병이 그렇지만, 특히 탈모는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어 모발이식 수술을 하고자 하신다면, 저렴한 가격이나 광고만 보고 병원을 결정하는 것보단 모발이식수술을 많이 시행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인지 확실히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방법입니다. 만약 탈모로 인해 고민하고 계신다면 가능한 빨리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탈모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육을 택하자니 탈모가 울고?“...근육 단백질 보충제의 무서운 진실 알고 드시는지요? - 01 (2) 2015.03.12 탈모로 인한 노안 고민 해결 ! 탈모치료 모발이식수술 (9) 2015.02.27 겨울철 올바른 탈모 예방법 - 강남 탈모치료 (0) 2015.02.18 유전적 탈모와 남성호르몬 (1) 2015.02.04 찰랑찰랑한 머릿결 만드는 비법 (0) 2015.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