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클리닉 | Posted by 천추 2015.01.26 19:07

찰랑찰랑한 머릿결 만드는 비법

찰랑찰랑한 머릿결 만드는 비법

최근 들어서 탈모를 비롯한 모발에 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발은 사람의 외모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여성분들의 경우 모발 관리를 위해서 헤어샵에서 많은 지출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회적인 관리만으로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관리가 먼저 선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치동 피부과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찰랑찰랑하고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에 좋은 균형 잡힌 영양분 섭취

   

모발은 단백질, 아미노산, 무기질로 구성되어 있는 신체기관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영양소와 산소를 제대로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케라틴의 생성을 도와주는 계란 노른자, 콩 등의 곡류와 비타민 A, D 와 철과 아연 같은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해 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머리는 미온수로!

   

머리를 감을 때에는 세안 때처럼 미온수로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체온보다 살짝 높은 온도의 미온수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에 큰 자극이 가해집니다. 자극은 두피에 염증 등을 일으키고 모낭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모발에 필요한 유분 까지 빼앗아 가서 머릿결이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 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차가운 물로 머리를 감는다면 세정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샴푸 등이 제대로 헹궈지지 않아서 샴푸나 린스 등이 두피에 남게 됩니다. 이는 두피건강을 저해하며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두피마사지 해주기!

   

머리를 감을 때 단순히 모발만을 씻어주는 것이 아니라, 손끝으로 두피를 마사지해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때 손톱으로 두피를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모공도 깨끗해지고 모발에 산소와 영양분 공급이 원활해져서 도움이 됩니다.

   

   

머리도 제대로 빗자!

   

윤기 있는 머릿결을 위해서는 머리를 자주 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브러쉬를 이용해서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고 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머리를 다 건조한 상태에서 빗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젖어있는 상태에서 빗는다면 모낭을 약하게 만들어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자연 바람에서 완전히 말려준 다음에 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홍조증과 이별방법 - 대치동 피부과

겨울철 건조한 사무실, 직장인을 위한 수분관리법 - 대치동 피부과

모발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 강남 탈모치료

대치동 탈모치료 병원에서 탈모치료가 중요한 이유

겨울탈모 대처방법 알아두기 - 강남 탈모치료

겨울에 생기기 쉬운 피부트러블 - 대치동피부과

피로 스트레스 누적 다크서클 관리방법 - 대치동피부과

찰랑찰랑한 머릿결 만드는 비법

VVIP를 위한 비밀대치동 피부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mx 클리닉 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