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치동 탈모치료 병원에서 탈모치료가 중요한 이유
    탈모클리닉 2015. 1. 20. 18:44

    대치동 탈모치료 병원인 엠엑스 피부과의 양미경 원장님의 칼럼을 제 편집한 글입니다.

       

    탈모가 의심되면 탈모치료 샴푸나, 미용실에서 탈모 관리를 받기 전에 병원에 가서 탈모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대치동 탈모 치료 병원에 가면, 탈모 진단기로 진찰도 하고, 유전적 소양이 있는지, 다른 두피질환으로 인한 탈모인지, 휴지기 탈모인지, 일시적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인지, 갑상선이나 다른 내분기계 질환으로 인한 것인가를 검사하고, 치료에 대한 결정을 내리게 되는 것입니다. .

       



     

    만약, 질환으로 인한 경우는 그 질환을 치료하게 되고, 원형 탈모인 경우는 원형 탈모 치료를 하게됩니다. 양미경 원장님은 일반적인 원형 탈모 치료도 많이 하시는 원장님 중 한 분입니다.

       

    대치동 탈모치료 병원 엠엑스 피부과

       

    병원에서 탈모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유

       

    병원에 간다고 모두 치료를 권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일시적인 경우는 환자를 안심 시키고, 두피 모발 관리로도 충분하므로, 탈모에 좋다는 시중 샴푸를 사용하라고 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제품들은 치료제로서 과장 광고가 되고 있는데, 치료제가 아니라는 것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에 좋다는 건강식품도 너무 맹신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주요합니다. 미용실에서 탈모 관리를 받아도 나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용실에서의 두피 탈모관리는 샴푸와 스케일링, 영양제의 도포 등이 주인데, 좋은 향을 사용하여 안정을 주고 또 탈모를 관리하고 있다는 마음을 가져 고객을 심적으로 안정을 준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 탈모나, '내가 탈모일까' 불안한 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되는 것 된다고 하십니다. 요즘은 병원에서도, 두피 탈모 관리를 하니까, 심각하지 않은 경우는 고객이 판단해서 편리한 데로 미용실이나, 병원에서 두피 탈모 관리를 해도 된다.

       

    다만, 탈모가 심각한 경우는 꼭 병원에서 두피탈모 치료를 받도록 한다.

       


    병원에서의 두피 탈모 치료는 일반 두피탈모 관리와 무엇이 다른가?


    병원마다 프로그램이 약간은 다르지만, 우선 치료제인 스케일링제를 바르고 스팀을 가해서 두피의 각질을 부풀린 후, 샴푸를 하며, 드라이 후 제트 필이나 고압산소 치료기로 남아있는 각질을 한 번 더 날린다.

       



       

    그 후, 고주파나 초음파로 두피 연화과정을 거쳐, 다음에 하게 될 두피탈모 치료제가 잘 침투 할 수 있게 한다. 두피 탈모 치료제의 투입은, 시간이 좀 많이 걸리지만 주사기로 직접 하기도 하고,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멀티 홀을 가진 특수 주사기로 밀어서 치료제가 일정한 깊이로 골고루 투입되게 하기도 한다.

       

    또한, 탈모가 특히 심한 부위는 메조 건이라는 기구를 이용해 좀 더 깊이 주사하기도 한다. 주사제의 투입 후에는, 약이 골고루 잘 투입되도록 저주파를 이용해 다시 한 번 더 마사지 후, 예민해진 두피가 빨리 진정되도록 특수 레이저를 두피 모발에 쏘여 준다.

       

    이런 두피 탈모 치료로, 발모가 시작되는 것은 3-6개월이 걸린다. 어느 정도 풍성한 머리카락의 가시적인 효과를 보려면 6-12개월은 치료를 해야 한다.

       

    대치동 탈모치료 / 병원 엠엑스 피부과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므로, 이런 치료 외에도, 탈모 약도 먹고 바르면, 효과가 더 좋다.

       



       

    다행히 이런 치료로 모발이 풍성해지면, 지속적인 치료로 탈모를 예방할 수 있겠지만, 탈모가 너무 진행된 경우나 단시일에 효과를 봐야 하는 경우, 모근이 노화가 되어 건강한 머리카락의 탄생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 그리고 여성들의 갱년기 이후 정수리 탈모 경우에는, 아무래도 모발이식을 권하게 된다.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있다던가, 결혼과 같은 중요한 가정사가 있다던가, 유학을 가거나 이민을 가게 돼서 장기간의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는 모발이식을 하도록 합니다.

       

    단기간에 이렇게 자연스럽고 확실한 효과는 없기 때문이다.

       

    칼럼 작성 : 대치동 피부과 양미경 원장님

    문의 전화 : 02-564-8222

     





    겨울탈모 대처방법 알아두기 - 대치동피부과

    겨울에 생기기 쉬운 피부트러블 - 대치동피부과

    피로 스트레스 누적 다크서클 관리방법 - 대치동피부과

    탈모약 탈모에좋은음식 탈모샴푸 등 탈모관리 이야기 - 대치동 탈모전문병원

    소금의 종류 그리고 건강 - 대치동피부과

    피부과 추천 비타민 C 섭취 필요성 - 대치동 피부과

    탈모 검사 및 탈모치료는 피부전문의가 있는 피부과에서 - 강남 탈모치료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