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젖은머리는 탈모의 지름길 탈모예방 수칙 - 강남탈모치료탈모클리닉 2014. 9. 10. 05:00
젖은머리는 탈모의 지름길 탈모예방 수칙 - 강남탈모치료
휑 하게 비어버린 머리는 사실 비쥬얼 적인 요소로 봤을 때에도 개개인의 자신감 상실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입니다.
탈모는 중년 남성의 상징이자 전유물인줄 알았으나, 최근 몇년새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공식적인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전체인구의 1/5는 탈모증상을 겪고 있거나 이미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탈모인구가 이처럼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탈모치료 전문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소 모발관리 두피건강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탈모 스트레스를 막을 수 있으며, 유전적인 요인이 있다 해도 거기에 스트레스 처럼 후천적이고 환경적인 탈모 요인을 더 가중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탈모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강남탈모치료 전문병원 처럼 탈모치료 전문 병원을 찾아가 미리 상담을 받아보고, 이미 탈모가 일어난 경우라면 현재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그에따른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탈모가 일어난 것을 완치하려 하는 것 보다는 탈모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고 두피건강 모발건강 수칙을 지키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여성형 탈모의 경우 정수리나 원형탈모 등으로 주로 나타나는데 이러한 원인은 지루성 두피문제 혹은 임신과 출산 그리고 잦은 헤어스타일링 염색, 펌 등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을 가지고 있는 남성형 탈모와는 차이가 있는데, 영양부족이나 스트레스 등의 문제로 탈모가 진행되므로 이를 미리 막고 건강 수칙을 지키다보면 금방 나을 수 있다는 것을 이거하시기 바랍니다.
탈모 초기에는 모발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역, 다시마, 녹차, 검은콩, 현미 등을 꾸준히 먹어주는 것만으로도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머리를 어떻게 감느냐인데, 머리를 감는 것은 오전이나 아침이 아니라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서 노폐물을 말끔히 털어낼 수 있는 저녁에 감아야 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에는 손톱으로 두피에 상처를 내거나 직접적인 자극을 주지 말고, 손끝을 이용해서 마사지하듯 깔끔하게 헹구어 내고, 머리를 말릴 때에는 최대한 건조시키고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고 잠을 자게 될 경우, 두피와 모발이 습해져서 염증이 생길 수 있고 비듬이나 냄새가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탈모고민 탈모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꼭 머리를 감고 나서는 완전히 말리고 잠자리에 드시기 바랍니다.
'탈모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흉터없는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 강남탈모치료 (0) 2014.09.16 모발건강 탈모치료 도움되는 음식 - 대치동피부과 (0) 2014.09.15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예방 음식 - 강남탈모치료 (0) 2014.09.06 여름 손상모 두피 관리 방법 - 대치동피부과 (0) 2014.09.01 가을 환절기 대비 머릿결 좋아지는 법 - 대치동피부과 (0) 2014.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