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여름 여드름 막기 위한 방법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4. 4. 28. 07:00
봄여름 여드름 막기 위한 방법 - 대치동피부과
날씨가 급격하게 따뜻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봄과 여름. 아직은 밤낮으로 기온차가 있는 편이지만 올 여름은 작년 여름에 비해 더 빨리 찾아오고 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봄이라 느끼기 전부터 꽃잎이 떨어지고 한낮기온은 여름철과 비슷한 수준이 되면서 이른 여름을 준비하는 분위기 있습니다.
매년 여름이 다가오면 특히나 피부관리에 신경쓰게 되는 분들이 있는데, 바로 여름철 더욱 더 심해지는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분들입니다.
대치동피부과에도 여름철이 다가올수록 피부트러블과 여드름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대치동피부과 여름대비 여드름 시술
기온이 높아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사람의 체온이 높아지게 되는데 몸에 열이오르면 얼굴에도 자연스럽게 열이 몰리기 떄문에 여드름을 악화시키고 염증을 키우기 쉬운 환경이 조성됩니다.
화농성 여드름이나 염증 여드름이 얼굴에 있게 된다면 트러블이 심해지고 여드름 흉터와 여드름 자국이 심해지기 때문에 여름에는 특히 피부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여름철 얼굴에 열이 오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열을 식혀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얼굴을 시원하게 하게 되면 염증의 활동이 억제될 수 있어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얼굴의 열을 내리기 위해 에어컨 바람을 직접적으로 쐬는 것은 얼굴에 좋지 않은데,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질 수 있고 또 두통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굴에 오른 열을 제대로 케어하고 싶으시다면 화장솜 등을 냉장고에 넣어둔 생수에 적셔서 얼굴에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여드름 케어에 좋은 방법 - 대치동피부과
여름철 여드름 케어에 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좋을 뿐 아니라 평소에도 여드름 염증이 심하신 분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열을 빼주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혹은 얼굴에 열이 몰리면서 발생하는 수분손실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섭취하도록 하고 마스크 팩을 냉장보관 했다가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운 날씨에 천연팩을 하는 것도 추천할만 한 방법인데 특히 열을 내려줄 수 있는 오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봄철 자외선이나 여름철의 뜨거운 열기로부터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으므로 오이와 같은 천연재료를 활용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피부에 따라서 오이나 특정 재료가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피부케어를 하기 전에는 무엇보다도 대치동피부과처럼 전문적인 피부검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전문의에게 조언을 듣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환절기 두피 머리카락 지키는 생활습관 - 대치동탈모병원
자외선, 황사, 미세먼지로부터 피부 보호하는 법 - 강남피부과
건조한 봄 피부좋아지는 천연팩 관리방법 - 대치동피부과
탈모예방 할 수 있는 두피건강 천연헤어팩 추천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드름 흉터 생기지 않도록 피부관리 필수 - 대치동피부과 (5) 2014.04.30 꿀피부 가질 수 있는 올바른 세안방법 - 대치동피부과 (2) 2014.04.29 화사한 피부 만드는 피부과 시술 - 대치동피부과 (4) 2014.04.24 건조한 봄철 피부좋아지는 생활습관 - 대치동피부과 (3) 2014.04.23 칙칙한 봄철 피부 관리 하는법 - 대치동피부과 (3) 2014.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