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드름 흉터 생기지 않도록 피부관리 필수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4. 4. 30. 07:00
여드름 흉터 생기지 않도록 피부관리 필수 - 대치동피부과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가 예년보다 더더욱 심한 올해 봄.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까지 심하기 때문에 우리 피부는 무척이나 예민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특이 이러한 환경에서는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도 무척이나 높은데 여드름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특히 주의해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여드름피부를 가진 분들은 건조한 날씨, 미세먼지와 황사 가득한 봄철 더더욱 피부트러블이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추가적으로 생기고 트러블이 올라온다 하더라도 그냥 무작정 홈케어로 케어하는 것 보다는 피부전문의가 살펴보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흉터를 막기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화농성 여드름 등 피부과 레이저 시술 및 치료 - 대치동피부과
화농성여드름이나 붉은 여드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부과에서 검사를 통해 적절한 레이저 등을 이용해 치료를 할 수 있고, 여드름을 제거한 이후에도 피부에 흉터나 자국이 남지 않도록 관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겼을때 제대로 케어하지 못하고 손으로 짠 다음 후에 케어를 해주지 못하면 울긋불긋 얼룩덜룩하게 피부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피부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왕성한 피지분비로 인해 노폐물등이 모공을 막기 때문인데, 특히나 이마나 티존 부위는 피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입니다.
따라서 이마를 비롯해 티존 중심은 피지량이 많아 특히나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데, 이러한 피지요인 외에도 앞머리의 문제, 헤어제품 사용으로 인한 트러블,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생긴 여드름은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로 남을 수 있으므로 꼭 케어해 주어야 합니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취침시 베개나 손의 피부자극을 많이 받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티존부위 중에서도 코에 여드름이 잘 생기는 이유는 피지선이 발달해 있다는 점과, 미세먼지 및 메이크업 잔여물 등으로 부터 제대로 세안을 하지 못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턱 주변에 나는 여드름은 생식기건강과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고, 소화기능에 이상이 있어도 피부 트러블 및 여드름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드름 트러블 막기 위한 첫걸음은 클렌징과 세안 - 대치동피부과
평소 여드름 나는 것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세안을 깨끗하게 하는 습관을 들이고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은 깨끗하게 닦고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준 다음 부드러운 젤 타입이나 클렌징 폼으로 충분히 고루 씻어주도록 하고, 마무리는 차가운 물을 이용해 열린 모공을 닫아주며 마무리합니다.
때에 따라서 이중세안을 하거나 각질제거 및 스크럽을 주 2회 정도 해주는 것도 여드름을 막기 위해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 트러블 등이 생겼을 때에는 무조건 손으로 짜는 것 보다는 흉터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 꼭 대치동피부과 처럼 피부전문의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위에 지친 피부관리 방법 - 대치동피부과 (5) 2014.05.07 피부건강에 도움되는 마스크팩 제대로 하기 - 대치동피부과 (5) 2014.05.06 꿀피부 가질 수 있는 올바른 세안방법 - 대치동피부과 (2) 2014.04.29 봄여름 여드름 막기 위한 방법 - 대치동피부과 (1) 2014.04.28 화사한 피부 만드는 피부과 시술 - 대치동피부과 (4) 2014.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