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 스트레스 지수 높이는 봄철 자외선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4. 4. 15. 07:30
피부 스트레스 지수 높이는 봄철 자외선 - 대치동피부과
따스한 햇살과 살랑거리는 봄바람에 기분좋은 것도 잠시, 봄의 자외선은 여름 못지 않게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나 봄에는 자외선만 강한 것이 아니라 중국발 황사 및 미세먼지 또한 심해지므로 피부가 예민해지고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황사가 심한 올해는 각종 피부 트러블로 봄철 피부관리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입니다.
여름이나 겨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리에 소흘하게 되는 봄이지만, 봄철에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꼭 하나하나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봄처 피부 트러블 및 피부질환 주요 원인 - 자외선 !
봄철에 특히 다양한 피부 질환 및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자외선입니다.
여름에 비해서 자외선 차단에 소흘해질 수 있지만 보멀 자외선은 기미 검버섯 주근깨 등의 다양한 색소침착에 특히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외출을 하는 경우라면 되도록이면 양산과 모자를 사용해서 자외선을 차단하도록 하고, 자외선 차단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바르셔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제품 중에서는 자외선 a와 b 파장 모두가 차단되는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좋습니다.
메이크업을 한 경우라면 불가능한 상황이 있겠지만, 되도록이면 3-4시간마다 덧발라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방법입니다.
지성피부라면 자외선차단제 중에서도 오일프리 기능이 들어가 있는 제품을, 그리고 평소 민감해서 트러블이 심한 타입이라면 저자극성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차단제만 발랐다고 해서 클렌징을 소흘히 하면 봄철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세안은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습관화 해야 피부관리 성공 - 대치동피부과
세안 전에는 손을 꺠끗하게 씻고 자극이 적은 클렌징 폼을 사용하셔서 노폐물과 피지를 고루 제거하도록 합니다.
봄철 피부관리 피부 스트레스 줄이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외선 차단에 신경쓰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평소 클렌징을 깔끔하게 하고 있으나 이로는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봄철 피부트러블 및 건조함을 막아줄 수 있는 피부전문의와의 상담 및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봄철 피부트러블이 심해지거나 알레르기, 염증, 건조함 등이 심해져 고민이라면 언제든 대치동피부과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탈모예방 할 수 있는 두피건강 천연헤어팩 추천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조한 봄철 피부좋아지는 생활습관 - 대치동피부과 (3) 2014.04.23 칙칙한 봄철 피부 관리 하는법 - 대치동피부과 (3) 2014.04.16 봄철 각질 남성 피부관리 필요 - 대치동피부과 (6) 2014.04.14 봄철 주름, 보습 고민해결하기 - 대치동 피부과 (7) 2014.04.10 피부 흉터 색소침착 레이저 치료 - 대치동피부과 (1) 2014.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