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미 주근깨 원인 여름 태닝 ! 피부과 기미제거 IPL 치료로 해결피부클리닉 2013. 7. 30. 10:25
태양이 뜨겁고 매미 소리가 시끄러운 요즘같은 한여름에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자연스레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외선은 사실 여름 뿐 아니라 봄부터 겨울까지 사계절 내내 항상 존재하지만, 특히나 여름철에는 내리쬐는 자외선의 양 자체가 무척 강렬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관리를 원하는 여성들은 자외선 차단에 유의해야 합니다.
잘못된 셀프 태닝, 기미 주근깨의 원인 [대치동피부과]
여름 휴가를 떠나서 산과 바다 그리고 계곡에서 무리하게 피부를 노출시키고 놀다보면 염증이 있는 것처럼 벌겋게 되고 껍질이 벗겨지는 경우를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신경쓰지 않고 있다가 여름 휴가가 끝난 뒤 집에 돌아와서 피부를 보면, 이미 얼굴에는 기미 주근깨가 가득하고 잡티도 놀랄 정도로 심해져 있습니다.
특히나 기미 주근깨와 더불어 색소침착으로 인한 칙칙한 피부는 스트레스를 가져오게 된다는 사실 !
얼굴에 생기는 기미와 주근깨는 중년 여성들의 피부에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 이라고 생각하셨을지 몰라도, 최근에는 강한 자외선과 여름철 무리한 태닝 등으로 인해 20-30대 젊은 여성분들에게도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이 심해지는 추세입니다.
특히나 기미 주근깨 등은 남성보다는 여성의 피부에 잘 생기는 색소질환으로, 얼굴 전체 중에서도 관자놀이, 광대, 눈 주변 등에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대치동피부과 IPL 기미 주근깨 치료
기미와 주근깨는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자외선으로 인해 점차 증가하면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도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주의깊게 보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작게 시작되지만, 기미 주근깨 별다른 치료 없이 색소침착이 그대로 진행되게 되면 결국 번지기 마련입니다.
색소침착 색소질환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이 중요한데, 적어도 여름 휴가를 떠나서 셀프 태닝을 너무 심하게 한다거나 혹은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게을리 한다면 기미 주근깨는 더욱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미 기미 주근깨가 얼굴에 깊게 자리 잡았다면 자외선차단을 신경쓰고 비타민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는 것 뿐 아니라 보다 전문적인 피부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기미 주근깨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더 악화되기 전에 대치동 피부과 처럼 피부전문의를 찾아 피부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IPL등의 시술을 받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색소질환 치료에 가장 많이 쓰이는 IPL은 다양한 파장의 빛을 피부에 나누어 도달하게 하면서 주근깨, 기미를 비롯한 다양한 잡티와 검버섯 등의 스트레스 원인 색소질환을 치료해주는 레이저 시술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과 기미주근깨 해결 - 이온자임 IPL 시술 (15) 2013.08.13 노화방지 효과있는 젊어지는 과일 BEST ! (5) 2013.08.07 워터파크 바캉스 메이크업 주의사항 [대치동피부과] (6) 2013.07.25 가슴여드름치료 슴드름 없애는법 - 대치동피부과 추천 (1) 2013.07.23 피부 색소침착 고민 해결방법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11) 2013.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