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드름피부 운동시 주의사항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3. 7. 19. 02:28
여름이면 더더욱 사람이 붐비는 곳이 바로 헬스장 입니다. 헬스장에서 땀흘리며 운동을 하고, 체내에 쌓여있던 노폐물을 땀으로 모두 배출하고 나면 더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실 것 입니다.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습관, 그리고 상쾌한 샤워는 얼굴피부 뿐 아니라 몸의 피부도 좋게 만들어 주는 방법 입니다.
장마와 무더위가 반복되는 요즘같은 여름철에는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헬스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것도 좋지만, 트러블성 피부 여드름 피부를 가진 경우에는 운동을 할때에도 꼭 주의하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하는 여드름피부 운동시 주의사항
운동을 하면 여드름이 심해진다, 트러블이 더더욱 심해진다, 모공이 넓어진다 등등 카더라 설이 많지만 사실 운동과 여드름이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드름피부 트러블성 피부를 가진 분들의 경우 운동시 메이크업은 꼭 지우고 해야 합니다.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땀을 통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게 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지만, 두꺼운 메이크업을 하고 나서 화장을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을 한다면 오히려 피부에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화장한채로 운동을 하게 되면 땀을 흘리는동안 얼굴이 번들거릴 뿐 아니라, 화장품의 유분기가 피부 표면을 막아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어려움을 줍니다.
또한 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되는 땀과 피지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만나 모공을 막게 되고, 결국 여드름과 뾰루지 등의 피부트러블은 더더욱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피부건강을 생각하시고 여드름 나는 것을 막고 싶으시다면 꼭 운동 전 반드시 화장을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열은 여드름 악화의 원인 !
적당한 강도의 운동은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건강과 신체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하지만 얼굴이 빨갛게 변하고 과하게 열이 오를 정도로 심한 운동은 피부 트러블을 악화시켜 여드름을 더욱 더 심하게 만들어 줍니다.
몸뿐 아니라 얼굴 전체에 심한 발열감과 뜨거움이 느껴질 정도로 심한 강도의 운동을 하면 피지분비가 심해지는데, 피지와 땀이 모공을 막으면 여드름을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음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오늘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해드린 운동강도와 여드름 피부의 관계, 여드름피부 운동시 주의사항에 대해 꼭 체크해 두시고 건강한 운동 건강한 피부관리 모두 잡으시기 바랍니다.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슴여드름치료 슴드름 없애는법 - 대치동피부과 추천 (1) 2013.07.23 피부 색소침착 고민 해결방법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11) 2013.07.22 도자기 피부 만드는 피부 모공관리 방법 공개 ! - 대치동피부과 (8) 2013.07.18 피부과 스케일링 치료 후 피부 관리방법 알아보기 ! (7) 2013.07.16 탄력있고 촉촉한 피부 만들어주는 와인팩 인삼팩 만드는법 - 대치동피부과 (11) 2013.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