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자기 피부 만드는 피부 모공관리 방법 공개 !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2013. 7. 18. 09:40

    브라운관, 스크린 속의 연예인들은 어쩜 그렇게 예쁘고 뽀얀지 정말 부러운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라는 생각, 아마 많이 해보셨을 것입니다.


    연예인들의 경우 어느정도는 타고난 것도 있지만 사실 평소 꾸준히 관리를 받고 다양한 생활습관을 신경쓰기 때문에 피부와 몸매가 좋은 것이지만, 사실은 누구나 조금만 노력하고 신경쓴다면 연예인 부럽지 않은 도자기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연예인들을 가까이서 찍은 사진을 보면 모공 하나 찾아보기 어려운 매끈하고 부드러운 도자기 피부가 특징인데, 사실 모공은 피부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로 모공이 아예 없을 순 없지만 대치동피부과에서 권해드리는 방법은 최대한 '탄력있는 모공' 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모공은 누구에게나 있는 것이지만 얼마나 탄력있는 모공을 유지하느냐, 그리고 늘어지지 않은 좁은 모공을 유지하느냐가 도자기피부를 위한 관리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피부 노화가 눈에 띄게 진행되는 경우에는 보통 이 피부 모공에 대한 고민이 점점 더 심각해져 가는 시기로, 메이크업을 특히 많이 하는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모공을 확장시키는 피부 습관을 많이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하는 미리 관리해야 하는 모공 - 필수 관리법


    대치동피부과 방문해주시는 많은 분들께서도 넓은 모공에 대한 고민을 많이 말씀하시곤 하는데, 모공은 사실 단시간에 아주 넓어지거나 좁혀지는 것이 아니라, 보통 오랜시간을 두고 쌓여온 생활 습관이 누적되어 모공이 넓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미 넓어진 모공을 좁히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모공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모공은 우선 세안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피부 스크럽제 등을 이용해 딥 클렌징을 하고, 그때마다 피부 모공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모공 클렌징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클렌징 하기 전에 너무 뜨겁지 않은 따뜻할 정도의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모공을 넓게 하는 습관 중 하나가 바로 잠자리에 늦게 들거나 스트레스를 쌓아두는 것인데, 아무리 업무가 많다 하더라도 최대한 잠은 정해진 시간에 자도록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에는 그때마다 풀어주어 모공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사우나를 많이 하는 분들은 습관적으로 하게 되는 사우나 횟수를 점차 줄여 나가야 하며, 샤워나 목욕을 할때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분들 역시 피부모공을 넓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모공관리를 원한다면 생활습관을 고쳐 나가도록 합니다.





    일단 한번 넓어진 모공을 다시 줄이는 방법은 거의 없다고 말하지만, 너무 넓어진 모공이 고민이라면 피부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고 그에 맞는 모공 치료를 받는 것도 권해드릴만 합니다.


    고주파 시술을 통해서 넓어진 모공을 관리할 수도 있고, 전체적인 피부 관리를 통해 개선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합니다.


    피부과 모공치료 모공관리를 받을 때에는 피부 표면 손상은 최소화 하되, 피부 안쪽의 진피는 제대로 자극 시켜 새로운 탄력 섬유와 콜라겐을 만들어 내는 것이 핵심이라 하겠습니다.


    이미 넓어진 모공을 다시 좁히는 것은 그만큼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연예인 도자기피부를 원한다면 미리미리 모공관리를 해주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