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철 피부노화 예방법 - 대치동 피부과
    피부클리닉 2015. 3. 3. 16:33

    겨울의 건조하고 추운 공기는 피부관리를 어렵게 하기 때문에 겨울이 되면 발생하는 피부트러블과 계속 생겨나는 각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넘어서서 각질과 피부트러블까지 생기는 것은 무척이나 곤욕스러운 일입니다.

       

    이는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피부의 피지선이나 땀샘을 위축시키면서 피지의 분비량을 변화시켜 유수분의 밸런스를 무너트리기 때문인데, 이를 계속 방치하게 되면 피부손상이나 주름들이 생기는 등 피부노화를 가속화 하게 됩니다. 따라서 겨울철 피부관리를 제대로 해주어 건조함으로도 부터 벗어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꾸준히 해줘야 하는 보습관리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보통 건조한 외부공기가 닿으며 피부 수분이 감소하게 되는 것이 주요 원인입니다. 겨울철 피부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보습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건조함에 의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그로 인해 피부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로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겨울의 건조한 공기가 피부에 닿으면서 수분을 감소시키는 것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겨울철에 목욕을 자주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더욱 쉬워지기 때문에 너무 자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등으로 인해 피부의 건조함이 심해지면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 우리 피부의 탄력 세포가 줄어들어서 주름이 생기고 노화가 심해지기 때문에 외출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피부가 너무 건조해졌다 싶을 때는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습제를 바르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공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꾸준히 마셔 피부의 수분함량을 높여주는 것이 좋으며, 물을 마시는 것 외에도 사과나 딸기, 귤 등의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들을 챙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습만큼 중요한 각질제거

       

    피부가 건조해 질수록 각질이 생기기 쉬워지게 되는데, 각질이 너무 많이 쌓이면 모공이나 피지선을 막아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겨울철의 각질제거는 필수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질은 우리의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너무 자주 제거하는 것도 좋지 않으므로 주 2회정도 제거하는 것이 적당하며, 각질제거 시 너무 자극이 심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자제하도록 해야 합니다.

       

    세안을 하기 전에는 스팀타올로 모공을 열어서 노폐물이나 각질이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으나, 만약 피부가 예민하다면 특히 주의해서 필링젤 타입의 제품을 쓰시기 바랍니다. 만약 각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아 쌓이다 보면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것뿐 아니라 잡티가 생기기 쉽고 모공이 넓어지니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겨울철 피부트러블 해결 방법 

         

    아무리 겨울철 피부관리 방법을 제대로 안다고 해도 바쁜 생활로 인해 제대로 된 관리를 못해줘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는 에센스, 스킨, 수분크림, 미스트 등의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제품을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춰 잘 써줘야 합니다.

       

    겨울철 피부트러블 개선을 위해 어떤 화장품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평소 방문하고 있는 피부과를 찾아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진정효과가 있는 제품이나 유기농 제품 등을 사용하여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겨울철 피부트러블이 일어나지 않도록 건조한 공기에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가습기를 틀어주거나 건조한 실내에서도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신경 써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겨울 동안 피부트러블 때문에 피부관리가 힘들어 고민 중이시라면 대치동피부과를 찾아 제대로 관리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상식

    탈모로 인한 노안 고민 해결 ! 탈모치료 모발이식수술

    겨울철에 생기기 쉬운 탈모 - 강남 탈모치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 대치동 피부과

    피로 스트레스 누적 다크서클 관리방법 - 대치동피부과

    피부미백에 좋은 효능을 가진 차 - 대치동 피부과

    피부관리에 좋은 수면방법 - 대치동 피부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