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좋은 12월 제철음식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건강에좋은 12월 제철음식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날씨가 추워지고 외부 온도와 실내 온도의 차이가 심해 감기에 걸리기 쉬운 요즘, 여러분들의 건강은 어떠신가요?


날씨가 추워지면 자연스럽게 활동도 줄어들기 마련인데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어 식생활에 특히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건강한 식생활,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방법은 바로 그때마다 제철 음식을 먹어 좋은 영양소를 얻는 것입니다.




12월 제철과일 & 12월 제철채소


12월 제철과일에는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사과와 귤 그리고 유자나 한라봉 등이 있겠습니다.


이 제철과일들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우리가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또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보통 식이섬유가 무척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면역력을 키워줄 뿐 아니라 성인병을 예방하고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자와 귤 역시 겨울철 먹으면 좋은 제철과일의 대표로, 유자에는 레몬의 3배 이상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유기산도 풍부해 피로회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빠질 수 없는 제철과일 귤은 칼로리도 낮은 편이고 또 알칼리성 식품의 대표로,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철채소로는 배추와무를 꼽을 수 있는데 모두 김장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는 채소라 하겠습니다.


뭉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잎을 말려 먹는 무청에는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배추는 비타민뿐 아니라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며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죠.





12월 제철해산물 


12월 제철식품 중에서도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해사산물입니다.


다양한 해산물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손에 꼽는 것은 굴과 과메기 그리고 삼치와 명태 등입니다.


굴은 바다의 보약, 바다의 우유로 알려져 있으며 아연과 마그네슘 그리고 칼슘등이 풍부해서 지친 몸을 달래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죠.


또한 과메기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또 뼈건강과 시력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삼치에는 비타민B2와 나이아신이 특히 풍부해서 피부병이나 심장마비 예방에 특효라고 합니다.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겨울철 부족한 열량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며, 비타민과 무기질 역시 풍부합니다.


명태에는 아미노산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우리 몸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하고, 또 동맥경화를 막아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노인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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