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음식 해조류 다이어트 - 대치동피부과

변비에 좋은 식품 해조류 다이어트 - 대치동피부과


날씬한 몸매는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옷태를 살려주고 본인에게 자신감을 주기 가장 좋은 요소 중 하나입니다.


새해를 앞두고 많은 분들이 첫번째로 세우는 목표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 체중감량 일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새롭게 계획하고 또 살을 빼기 위해서 본인 스스로 실행에 옮기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피부가 푸석하고 상하는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리한 소식 등으로 인해 변비 증상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꼭 스트레스를 주는 피부 트러블이나 주름, 그리고 변비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바로 해조류를 가까이 하는 것입니다.


음식을 참지 못하고 또 먹는 것 보다도 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변비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겪는 가장 대표적인 문제입니다.


하지만 해조류 다이어트를 한다면 보다 건강하고 피부트러블이나 피부노화 그리고 장운동 걱정이 없다는 사실,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좋고 피부좋아지는 해조류 


해조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이유는 우선 칼로리 무척 낮고 영양소를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역, 다시마 등으로 대표되는 해조류를 꾸준히 먹어주면 비타민과 무기질의 부족함 없이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저렴한 가격때문에 금전적인 고민도 없습니다.


해조류에는 알긴산이나 푸코이단 등의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섬유질의 활동으로 인해서 변비고민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섭취하는 양을 조금씩 줄여나간다 하더라도 살코기나 콩 그리고 두부 등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하고 쌀밥보다는 현미밥 잡곡밥 등으로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해조류를 먹어주면 식전 섭취나 반찬으로 먹기에도 부담이 없고, 항상 적당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조금 더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자연스럽게 음식물 섭취량을 줄이게 되는데, 우리 몸의 영양불균형이 가장 큰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해조류에는 요오드와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낮은 열량이지만 영양분은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다시마와 김 그리고 미역등을 꾸준히 먹어주면 심혈관 예방에도 도움이 되므로, 이쪽 질병을 진단받은 분들이라면 더 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합성을 막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해조류다이어트는 여러모로 변비와 피부건강 그리고 피부탄력, 트러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데 우선 한끼 식단에 꼭 해조류를 하나씩은 포함시키는 것으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해조류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미역, 다시마, 파래, 김 등을 먼저 섭취하도록 하되, 볶음이나 무침으로 먹고 싶다면 설탕과 기름은 조금씩 줄여나가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미역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요오드와 칼슘이 풍부하고, 다시마에는 수분함량이 풍부해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철분이 풍부한 파래, 또 반찬으로 가장 쉽게 먹기 좋은 김에는 각종 무기질과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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