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살찌는 습관 몇가지 - 대치동피부과

겨울 살찌는 습관 몇가지 - 대치동피부과


물만먹어도 살이찐다, 나는 많이 먹는 편이 아닌데 살이 찌는 것 같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분명 있으실 것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자연스럽게 야외활동이 줄어들고 또한 옷을 껴입게 되면서 몸매관리에 소흘해지기 좋은 계절입니다.


살찌기 쉬운 겨울, 특히 체중증가 습관을 계속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도대체 겨울철 살찌게 만드는 습관이란 무엇인지 체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면서 먹는 습관을 가지고 계시다면 바로 고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최악 중 하나가 바로 무엇인가를 보면서 무의식중에 계속 섭취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최근에는 TV만큼 컴퓨터 모니터로 무엇인가를 보면서 먹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영화를 하면서 먹거나 독서를 하면서 먹으면 자신이 먹는 양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을 섭취하면서도 그 문제점을 몰라 살이찌게 됩니다.


음식을 먹을때에는 음식 자체에 집중하면서 먹어야 훨씬 더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과식을 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는 분들은 100프로 살이 찌게 됩니다.





습관적으로 떡볶이, 피자, 햄버거, 치킨, 콜라, 감자칩 등을 꾸준히 먹어주시는 분들은 살이찔 수밖에 없는데, 나는 밥을 안먹는데 왜 살이찌찌? 라고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히려 밥을 한끼 건강하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를 하는데에 훨씬 더 좋다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햄버거 하나를 드실때에도 세트메뉴로 콜라와 감자튀김을 함께 먹는다면 바로 살로 가기 때문에 햄버거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비습관도 자신이 살찌는 습관으로 이어지게 하지는 않았는지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마트에서 쇼핑을 할때에도 무조건 원프러스 원 제품을 고르거나 혹은 무조건 가격대비 용량이 크고 많은 것을 골라 과식을 하지는 않는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이러한 습관은 불필요한 물건을 추가적으로 사서 돈을 낭비하게 하기도 하지만, 먹지 않아도 될 양을 구입해서 과식을 하게 하고 살을 찌게 하기도 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시다면 당연한 이야기를 당연한 이야기라 넘기지 마시고 꼭 자신의 생활속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패스트푸드를 피하고 건강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 그리고 큰 그릇에 밥을 담는 것 보다는 양을 반이라도 조금씩 줄여나가기 위해서 작은 그릇에 담도록 하는 것,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3회 하루 2시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 등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추운 겨울, 커다란 옷에 맞추어 자신의 몸을 살찌우는 것 보다는 한가지라도 운동에 취미를 붙여서 몸을 부지런히 움직이고 살찌는 평소 습관을 하나씩 줄여나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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