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건강상식 불면증 예방법 - 대치동피부과

여름 건강상식 불면증 예방법 - 대치동피부과


후덥지근하고 끈적끈적 습한 요즘 여름 날씨, 정말 잠을 쉽게 이루지 못할 날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특히 불면증 환자가 많아지는 시즌으로, 초반에는 하루이틀 잠을 제대로 못이루던 것에서 일주일 한달 등 점차 여름이 끝나고 나서도 장기적 수면장애로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특히나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해드리는 여름철 불면증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불면증 예방법 - 대치동피부과


여름철 불면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샤워를 할때에도 덥다고 차가운 물로 하는 것 보다는 미지근한 미온수나 따뜻한 물로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피부를 보호해주고 우리몸의 혈액순환을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하기 때문에 더 숙면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또 특히나 대학생들의 경우 방학이라고 무조건 늦게 일어나고 늦잠 자는 습관을 들이는 것 보다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새벽 늦게까지 남아서 선풍기 바람을 쐬다가 잠들고 늦게 일어나는 것 보다는 일찍 잠자리에 들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불면증 해결에 훨씬 더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의 경우 겨울보다 해가 긴 편이고 또 해가 일찍 뜨기 때문에 기상시간을 당겨주면 수면이 방해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낮 시간동안에 외출을 해서 충분한 햇빛을 쬐게되면 여름철 불면증을 조금 더 이겨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일광욕을 충분히 해주면 우리몸에 비타민이 공급되기 때문에 몸의 생체리듬도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을 이기기위한 tip 꾸준한 운동은 필수 !


그리고 더운 여름이라고 해서 운동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말고 무조건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꾸준히 운동을 하며 우리 몸의 노폐물 배출을 해주는 것이 좋고, 이렇게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면 여름철 잠못이루는 불면증은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은 운동을 하고 바로 잠자리에 드는 것 보다는 운동을 하고 난 다음 수면시간 까지 4시간 정도 넉넉히 여유를 두어서 몸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도 여름철 불면증 예방하기 위해서는 에어컨이나 선풍기바람을 너무 직접적으로 오래 쐬는 일은 피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여름철 불면증이 쉽사리 고쳐지지 않으신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한 차나 혹은 우유를 마시는 것도 좋은데, 이때 커피를 마시는 것은 되도록 이면 피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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