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피부관리 모공관리 방법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4. 7. 13. 06:00
습하고 더운 여름철,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더운 환경은 피부까지도 쉽게 지치게 만듭니다.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훌쩍 넘기며 무척이나 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는 요즘, 찌는듯한 여름 더위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모로 건강 관리에 힘쓰는 것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무조건 굶으면 모발이 빠지는 탈모 초기증상이 올 수도 있고, 또 피부는 푸석푸석하고 노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해드리는 여름피부관리 건강한 모공관리 방법 참고하셔서 올 여름에는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탱탱한 피부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피부 고민 만드는 모공 - 대치동피부과
몸상태를 반영하는 피부, 피부문제로 여드름, 뾰루지, 기미 주근깨 등이 나타나곤 하는데 그중에서도 큰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모공확장입니다.
어느순간인지 화장을 하려 거울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무척이나 커진 모공이 부담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일단 한번 늘어난 모공, 확장된 모공은 예전처럼 100% 되돌릴 수는 없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게되면 자연스럽게 과도한 피지분비가 일어나게 되고, 이는 모공확장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일단 피부노화가 시작되면 피부속에 있는 콜라겐이 줄어들며 모공을 조이는 힘이 약해지게 되는 것 입니다.
늘어난 모공, 넓어진 모공은 보기 싫을 뿐 아니라 모공에 노폐물과 외부 오염물질 그리고 먼지와 화장품의 미세한 입자 등이 쌓여가며 점점 피부트러블을 만들고 모공을 확장시키기 마련입니다.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모공 문제 - 대치동피부과
대치동피부과에서 여름철 피부관리 하실때 꼭 신경쓰시라고 강조해 드리고 싶은 것은 모공이 더이상 넓어지지 않도록 딥 클렌징에 신경쓰시라는 것 입니다.
일단 모공이 노폐물로 인해 막히게 되면 자연스럽게 피지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피부트러블의 징조로 여드름과 뾰루지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모공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기 위한 딥 클렌징을 해야 하는데, 클렌징은 아시는 것처럼 모든 스킨케어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클렌져는 피하되, 일주일에 2-3번은 미세한 알갱이가 있는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얼굴을 전체적으로 마사지하듯 필링하는 느낌으로 딥 클렝징 하도록 합니다.
매일 하는 것 보다는 일주일에 2-3번 정도가 좋으며, 대신 부드러운 타입의 클렌저는 매일 활용해 클렌징 할 수 있도록 하고, 마무리 세안은 모공을 조일 수 있도록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자극 강한 클렌징 제품은 피부를 보호하는 보호막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건강한 여름철 피부관리, 보기싫게 늘어난 모공이 싫으시다면 오늘부터 내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이용해 딥 클렌징 모공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피부관리 기초 화장품 바르는 순서 - 대치동피부과 (0) 2014.07.18 남성 피부타입별 피부관리 방법 - 강남 피부과 (0) 2014.07.14 여름철 보기싫은 튼살 관리 - 대치동피부과 (0) 2014.07.12 뜨거운 여름 화농성 여드름 고민 - 대치동피부과 (1) 2014.07.11 팔자주름 유발하는 나쁜습관 - 대치동피부과 (0) 2014.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