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습한 장마철 두피관리 필수 - 강남 탈모치료탈모클리닉 2014. 7. 3. 08:00
올해는 장마 기간이 약간 늦춰짐과 동시에 장마기간이 평년보다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탈모가 있는 분들은 습한 장마철을 매우 싫어기 때문에 장마철의 두피 관리에 대하여 포스팅을 한번 하고 있습니다.
장마가 시작되면 가장 괴로운 것은 역시 습한 환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건조한 상태에서 뜨거운 더위는 참을 수 있다 하더라도 습하면서 동시에 무척이나 더운 환경은 불쾌지수를 높이고 스트레스를 높이기 때문입니다. 장마철 평균 습도는 보통 80% 을 훌쩍 넘는 수준인데 사람이 느끼기에 가장 쾌적한 습도가 30정도임을 고려한다면 무척이나 불쾌한 환경임에 분명합니다.
불쾌지수가 높다는 문제 뿐 아니라 습한 장마철 환경 속에서는 두피 트러블이나 염증 등의 문제가 더더욱 심각해 질 수 있어 문제입니다.
탈모증상 비듬문제 - 강남 탈모치료
효과가 좋고 아프지 않은 탈모 치료를 하는 MX 피부과의 양미경 원장은" 장마철에는 비듬과 염증 그리고 심각한 경우에는 탈모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따라서 무엇보다도 청결한 케어와 두피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장마철 습한 날씨에 땀과 피지가 많이 분비되면 자연스럽게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지저분해지기 쉽습니다.
쌓인 노폐물은 두피 모낭을 막기 떄문에 모발 건강과 두피 건강을 악화시키게 되고 습한 장마철은 각종 세균 증식이 활발해져서 어느때보다 두피 케어를 신경써야 할 때입니다.
장마철 이러한 이유로 인해 헤어스타일 연출도 어렵다는 불만이 많은데, 습기로 인해서 노폐물이 쌓이다보면 두피에 고루 영양이 공급되는 것을 막아 결국 모근의 힘은 약해지고 모발은 축축 쳐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피를 항상 청결히 하도록 하고 머리를 감을 때에는 샴푸 등의 화학성분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장마철 머리를 제대로 감기 위해서는 저녁에 세정을 하는 것이 특히 좋은데 낮에 외출하는 동안 두피를 막고 있던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 제대로 감는 방법 - 강남 탈모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MX 피부과
화학적 성분이 다량 포함되지 않은 제품을 주로 사용하도록 하고 저자극성 샴푸를 위주로 사용하며, 손톱을 사용해 샴푸를 하다보면 두피에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지문을 이용해 스케일링 하는 느낌으로 마사지하듯 마무리 합니다.
강남 탈모치료 전문병원에서 항상 강조드리는 부분이지만, 머리를 감고 난 다음에는 말리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습한 장마철 환경 속에서 머리를 젖은대로 놔두면 두피 속의 세균과 염증은 더더욱 크게 번식할 수 있으므로 머리를 감고 나서는 선풍기나 자연바람을 이용해 머리를 완전히 건조시키도록 하고, 바로 잠자리에 드는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단순히 두피를 깨끗하게 하는 것 외에도 두피가 자꾸 기름지고 냄새가 점점 더 심해지는 느낌이라면 강남 탈모치료 전문 병원처럼 피부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찾아 현재 자신의 두피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지성 건성모발 얇은모발 영양관리 하기 - 대치동 탈모치료
탈모 가능성 있는 민감성 두피 관리방법 - 강남 탈모치료
'탈모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 여드름관리 & 두피 트러블 관리 - 대치동 피부과 (0) 2014.07.10 탈모 예방 도움되는 음식 혹은 탈모 유발 음식 - 강남 탈모치료 (0) 2014.07.07 두피 각질 비듬 두피건선 문제 - 대치동 피부과 (0) 2014.07.01 여름 두피건강을 위한 셀프 헤어팩 - 대치동피부과 (0) 2014.06.30 모발이식수술 잘하는 곳 - 강남 모발이식 (2) 2014.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