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촉촉한 물광피부, 여름 피부좋아지는방법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2013. 7. 1. 09:04

    여름철 피부고민 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피부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항상 피부에좋다는 음식, 피부좋아지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시곤 합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좋은 피부라는 것은 깨끗하면서도 잡티가 없고 트러블과는 거리가 멀며 반짝반짝 빛나는 듯한 윤기있는 피부입니다.


    흔히 요즘 TV 속 연예인들이 강조하는 동안피부 물광피부가 바로 좋은피부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연예인 부럽지 않은 물광피부 동안피부는 사실 피부노화가 시작되기 전부터 제대로 된 피부좋아지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대치동피부과와 함께 물광피부 만들 수 있는 피부좋아지는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안피부 물광피부 만드는 방법


    대치동피부과에서 추천해드리는 피부좋아지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물광피부를 위해 항상 피부좋아지는습관을 실천하라는 것입니다.


    습관이 된다는 것은 말그대로 매일같이 자연스럽고 꾸준하게 실천해야 하는것으로, 좋은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더운 여름에도 물광피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투명하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수분밸런스를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분이 부족해지면 피부의 PH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불균형해지기 때문에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생기기 쉽고, 또 피부 자체가 예민해지며 피부노화를 겉으로 확인시켜주는 잔주름이 여기저기 늘어나기 쉽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기 위해서는 꼭 유수분 밸런스를 제대로 지켜가며 촉촉한 수분공급을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하지만 피부좋아지는방법이 수분공급이라며 무조건 물세안을 자주하고 너무 과다하게 미스트를 뿌리는 분들이 있는데, 오히려 지나친 세안은 피부 수분 밸런스를 깨기 가장 쉬운 습관 중 하나입니다.


    3중세안 등 지나친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 자체가 예민해지고 쉽게 건조하게 됩니다.


    여기에 비누나 계면 활성제 성분이 가득한 클렌저를 과다하게 쓴다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며 피부를 더더욱 건조하게 만드는데, 특히 뜨거운 물 세안을 즐기시는 분들은 좋은피부를만들고 싶다면 이러한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두번째로 히터나 에어컨을 너무 과다하게 사용하는 분들은 물광피부와는 전혀 멀어지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이므로 꼭 고치도록 합니다.


    요즘같은 더운 여름철에 열기가 너무 심하다며 과다하게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의 수분을 모두 빼앗아 갈 수 있으므로, 꼭 좋은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적당히 사용하고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미스트를 사용할때에도 알코올 성분이 있는 미스트는 피부 수분을 빼앗아가기 가장 쉬운 존재이므로 좋은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꼭 피해야 합니다.





    모 연예인은 물광피부 동안피부 등 좋은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로 평소 생활속에서 아무리 추워도 히터를 틀지 않으며, 여름에 에어컨에 너무 피부를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노력한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느라 어쩔 수 없이 여름철 에어컨에 노출되어야 한다면 최근 많은 분들이 구매하시는 미니 가습기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좋은피부만드는방법 평소 생활습관으로도 물광피부에 가까워지지 않는다면, 그때는 피부전문의를 찾아 자신의 피부 상태와 앞으로의 케어를 위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