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준생 면접대비 좁쌀 여드름 피부 관리법 !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2013. 6. 25. 10:38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구직자 분들만큼 여러모로 마음고생을 많이 하는 분들도 없을 것입니다.


    취업을 위해서 소위 말하는 '스펙쌓기' 에 열중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취업에 꼭 필요하다는 대부분의 스펙을 다 갖춰나가고 있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특별하게, 더 뛰어난 스펙을 위해 노력하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는 취업으로 인해 스트레스도 참 많이 받습니다.


    특히 취업을 하는데에 있어 외모적인 부분에도 굉장히 많은 신경을 쓰게 되는데, 단순히 서류에 적을 스펙 외에도 면접을 볼때에는 첫인상 등 외모적인 부분도 신경써야 한다는 인식 때문입니다.





    사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면접관과 구직자의 첫인상이라 할 수 있는데 깨끗하고 말끔한 피부는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 취준생 구직자 분들은 가벼운 시술 외에도 기본적으로 피부관리에 무척 신경을 쓰고 있는데, 오히려 취업 준비를 하며 받은 스트레스로 인해 민감하고 예민해 지는 피부에 여드름 고민이 심해지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원래부터 여드름 피부가 아니라 생각했는데 스트레스와 변덕스러운 날씨때문에 전체적으로 피부가 예민해져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도 무척 많습니다.


    봄에는 황사와 건조함 때문에, 그리고 여름에는 아무리 청결하게 관리한다 하더라도 뜨거운 태양과 계속해서 흐르는 땀 때문에 여드름관리가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외부 먼지와 오염된 공기가 피부나 여드름에 닿게 되면 심한 트러블로 발전할 수 있는데, 얼마 전 지나간 올 봄 호아사는 예전에 비해 납이나 카드뮴 등 유해물질의 전체적인 함량도 높았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무더운 여름 외부 먼지와 뜨거운 태양, 그리고 더운 날씨로 인한 땀으로부터 좁쌀여드름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적절한 관리와 예방, 그리고 대치동피부과 MX피부과 등에서 피부과의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봄과 여름처럼 날이 풀리고 오히려 기온이 올라가는 동안에는 추운 겨울동안 모공을 막아서 체온을 올리고 있던 호르몬이 활발해져 피지분비가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피부의 땀과 피지가 엉켜서 모공을 막아 염증을 일으키게 되면 좁쌀여드름 등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데, 피부는 점점 건조해져 가고 여름 자외선에 과다 노출되면 이 좁쌀 여드름은 더더욱 심한 트러블로 발전하게 됩니다.


    취업 면접에서도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좁쌀 여드름 트러블 피부를 가진 분들은 좁쌀여드름 예방을 위한 관리와 바른 습관이 필요한데, 여름에는 무조건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있는 상태에서 선크림 등을 제대로 바르지 않으면, 피부 손상이 심해지고 수분까지 빼앗길 수 있으므로 야외 활동을 할때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신경써 발라주고 시간이 지나면 주기적으로 덧바르도록 합니다.





    야외 활동을 하고 나면 먼지 등 노폐물이 피부에 들러붙기 쉬운데, 이러한 노폐물은 바로바로 청결하게 클렌징 해줘야 모공까지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분들의 경우 매일 메이크업을 하게 되는데, 더운 여름 땀과 메이크업이 섞이고 나면 좁쌀여드름 등 피부를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클렌징 할때에는 미지근한물에 부드러운 폼 타입의 클렌저를 활용해 물에 여러번 헹궈서 최대한 청결에 신경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여름 좁쌀여드름 관리에도 불구하고 트러블이 너무 심해지거나, 면접 날이 가까워 왔는데도 전혀 피부 관리에 차도가 없다면 대치동피부과를 찾아 피부 전문의에게 자신의 여드름 피부 상태를 체크해보고 그에 따른 바른 치료법을 들어보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탈모 사이토카인 요법 개요 - 대치동 엠엑스 피부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