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드름 없애는 완벽 여드름 세안법 공개 !
    피부클리닉 2013. 6. 18. 11:15


    피부 트러블로 고생 하는 분들 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피부 고민은 바로 여드름 입니다. 


    피부에 유분이 많고 피지분비가 다른 사람들보다 활발한 경우, 화농성 여드름 좁쌀 여드름 등 여드름 고민이 무척 많은데 호르몬 분비가 심해지는 청소년들은 물론이고, 성인들의 경우에도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민감성 피부 트러블 피부의 경우 여드름 고민이 심각합니다.


    사람을 만나거나 첫인상을 판단할때, 사실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지을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피부이기 때문에 성인이 되어서도 직장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심한 트러블 피부를 가진 분들은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기도 합니다.




    성인들에게는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 여드름 트러블 문제는 환경적인 요인과 과한 화장, 그리고 날씨 변화에 민감하다는 것 등 다양한 여드름 원인이 있기도 합니다.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 여드름 피부는 그 자체만으로도 고민되고 스트레스를 만들어 주는데 일단 한번 생긴 여드름은 꼭 흉터를 남기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최대한 여드름을 깔끔하게 없앨 수 있는 피부 케어 방법이 필요합니다.




    여드름 없애는 피부 세안방법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케어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깔끔한 피부세안을 하는 것 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여드름이 많은 타입의 경우, 피지분비량이 워낙 많기 때문에 피지가 모공 밖으로 깔끔하게 나오지 못해 거기에 세균이 더해지면 여드름이 심해지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피지제거와 각질제거 그리고 모공관리를 복합적으로 해줘야 여드름을 없앨 수 있습니다.


    여드름피부에 사용할만한 부드러우면서도 자극이 없는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데, 그 중에서도 무조건 비싸고 유명한 것 보다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자칫 잘못해서 내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여드름을 더더욱 악화시킬 수 있고 피부 트러블을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지조절이 가능하고 민감성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하면서도 저자극 풍부한 거품이 함유된 클렌징폼을 사용해서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전체적으로 마사지를 하듯 노폐물을 씻어내는 기분으로 모공 속 피지를 제거해준다면 여드름을 없애는 완벽 세안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안을 하기전에 일주일에 2번 정도는 따뜻하게 미리 데워둔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 부드러운 저자극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을 활용해 노폐물까지 씻어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피부로 고생하는 10대의 경우 여드름 없애는 최고의 방법은 지나치게 빠른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 이기도 합니다.





    최근 로드샵 화장품 가게가 점점 많아지며 피부 기본 화장 뿐 아니라 색조 화장 제품도 쉽게 접할 수 있어 어린 나이부터 두꺼운 메이크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일찍부터 두꺼운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초반에는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더욱더 심각하게 만들고 나중에는 결과적으로 모공이 크게 늘어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드름 없애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깔끔하고 세심한 세안에 답이 있는 것처럼, 최대한 피부 화장은 필요한 때만 하도록 하고 청결한 손으로 하는 깔끔한 세안에 시간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저자극성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 제품, 모공관리와 여드름 케어 관리에도 불구하고 여드름 피부가 점점 더 심해진다면 피부과에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그 원인을 파악하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