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름 피부건강을 위한 100점짜리 대치동피부과 피부관리방법 !
    피부클리닉 2013. 6. 27. 10:46


    아직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월과 8월은 다가오지도 않았건만, 6월에 접어들며 벌써 대구 경북은 낮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된다면 전체적으로 땀이 많아지고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으며, 무기력해지고 입맛이 없어지는 등 건강을 해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피부도 가장 힘들어지는 시즌입니다.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더위에는 특히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며 눈가에 잔주름이 더더욱 심해지는 피부노화현상과 건조함이 더욱 심해지기 마련인데 여름철에는 여름피부건강을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무더위 속에서 제대로 된 여름피부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아마 여름이 지나고 나서 더 늙어보이는 거울 속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대치동피부과 MX피부과에서 추천드리는 여름 피부건강 피부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모공관리를 위한 이중세안 ! - 대치동피부과


    가만히 있어도 땀이 절로 나고 얼굴이 바싹 건조해 지는 듯한 여름에는 특히 땀만 많아지는 것이 아니라 피지 분비량도 활성화 되기 때문에 피부 전체적으로 오염이 되기 쉽습니다.


    피부는 금새 더러워지고 모공은 더더욱 커져 두드러져 보이기 쉬운데, 이러한 현상을 그대로 두고 방치하거나 메이크업을 할때 두꺼운 파운데이션과 피부화장으로 모공을 다 막아버린다면 고스란히 피부트러블과 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모공관리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여름피부관리 방법 중 하나인 이중세안을 습관화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밖에 다녀오고 난 다음에는 스마트폰을 들고 침대에 늘어져 더위를 식히는것 보다는 게으름은 잠시 접어두고 바로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이 피부관리에 가장 좋은 일입니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서 딥 클렌징을 해주거나 각질제거 혹은 팩을 더해주는 것이 좋은데, 자신의 피부상태나 전반적인 피부타입을 아직도 모르겠다면 피부과를 찾아 피부전문의에게 전체적인 피부상태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관리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피부관리방법, 촉촉한 수분공급이 필수 !


    그런가하면 더러운 노폐물을 제거하고 각질관리와 모공관리 뿐 아니라 가장 신경써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수분관리입니다.


    사실 여름보다 더더욱 건조해져서 건성피부가 더 심하게 고생하는 봄과 가을 등 환절기보다도 오히려 여름에 건조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더 많아지는 편인데, 여름이 의외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해지기 가장 쉬운 계절이기도 합니다.


    TV 드라마 속 연예인들 처럼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 화장을 하고 나서도 피부 표현이 도자기처럼 깔끔하게 되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수분공급에 포인트를 두어야 합니다.


    아침저녁으로 세안을 하고 난 다음에는 수분크림을 따로 두고 세안 직후 바로 발라서 전체적으로 수분공급이 되도록 두드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수분관리 방법으로, 피부에 탄력을 주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습관 중 하나입니다.


    더운 여름 더위를 식히고 싶다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너무 세게 에어컨을 틀어둔다면 그것 역시 피부 수분공급에는 최악의 습관 중 하나로, 여름철 피부관리에 신경쓰고 싶다면 가습기를 꾸준히 사용하거나 미스트를 항상 준비해 두고 건조해진 얼굴에 수시로 수분을 공급해 주도록 합니다.





    여름피부건강을 위해 여드름 트러블 치료는 바로바로 !


    여름에 피부고민으로 더더욱 고생하는 분들은 아마 여드름 피부를 가진 분들일 것입니다.


    이러한 여드름 피부는 대부분 화농성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트러블 피부를 가진 분들로, 여름에는 특히나 땀과 피지분비가 심해지며 그 정도가 더 악화될 수 있는데, 본인의 피부상태를 피부전문의에게 전반적으로 체크해보고, 더운 여름에는 어떤 식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을지 상담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는 여드름 체질에 따라서 낭포성, 구진성, 면포성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므로 대치동피부과에서는 본인의 트러블 상태와 여드름 진행 정도에 따라 생활습관을 바꾸고 피부관리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