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환절기 피부관리 수칙 - 대치동 피부과피부클리닉 2014. 9. 14. 06:00
가을 환절기 피부관리 수칙 - 대치동 피부과
아직은 여전히 더운 낮 날씨가 계속되고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조금씩 선선해지고 있는 가을 초입입니다.
매일 출근하느라 피곤함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경우 특히 요금처럼 환절기에는 화장이 잘 먹지 않고 피부가 일어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런 시즌에는 특히 다른 화장품들 보다도 피부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수분크림의 판매량이 훨씬 더 높다고 합니다.
하루 일교차가 이제 10~15 이상 나는 계절에는 감기도 문제지만 피부관리를 위한 특별 케어가 필요합니다.
여름철동안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두꺼워 졌던 피부 각질층은 조금씩 건조해지는 환경에 의해서 수분흡수를 방해받게 됩니다.
일교차가 점점 커지게 된다는 것은 혈관이 수축되어서 혈류랑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피부 저항력이 크게 떨어져 있는 상태의 환절기 피부는 수분흡수 등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망가지기 쉽습니다.
환절기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는 첫번째 방법은 바로 피부전문의가 있는 피부과를 찾아 현재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점검받고 환절기 특별히 필요한 피부과리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 입니다.
또한 피부과 진단 외에도 수시로 물이나 차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커피를 가장 자주 마시게 되지만, 카페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커피 보다는 피부 수분 및 보습을 유지할 수 있는 카모마일이나 당귀차 등의 종류가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환절기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 외에도 혈액순환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기상 후에는 스트레칭을 해줘서 가볍게 몸을 풀고,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또한 여름철에도 그랬던 것처럼 가을 환절기에도 역시 외출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인 선블록이나 선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도록 합니다.
또한 습도가 낮은 곳에 오랜시간 있을 경우에는 수분 함량이 높은 크림이나 로션을 발라서 피부의 건조함을 특별히 케어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환절기 피부 가려움증 - 대치동피부과 (0) 2014.09.21 가을 심해지는 비듬 고민 해결 - 강남탈모치료 (0) 2014.09.18 가을 자외선 차단제와 수분크림의 중요성 - 대치동피부과 (0) 2014.09.13 환절기 피부 트러블 없애는 생활 습관 - 대치동피부과 (0) 2014.09.12 소아여드름 치료 및 예방 - 대치동피부과 (0) 2014.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