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미주근깨없애는법 ABCD!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2015. 2. 10. 16:18

    기미주근깨는 많은 여성분들의 고민거리입니다. 외출할 때는 화장으로 살짝 가려도 보지만, 내내 신경이 쓰이고 거울을 볼 때마다 매우 속이 상합니다. 대치동피부과와 함께 생활 속 피부관리를 통한 기미주근깨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주근깨란

       

    기미는 20-40대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며, 주로 뺨과 이마 눈 밑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 되어 갈색점이 불규칙한 모양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주근깨는 황갈색의 작은 반점이 뺨, 이마 등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어린 나이 때 부터 생겨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미주근깨는 한번 생겨나면 없애기가 쉽지 않은 만큼 미리 예방하거나 더 악화되지 않도록 정성을 쏟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미주근깨원인

       

    기미주근깨원인은 최우선적으로 자외선노출입니다. 여름철 해변가의 뜨거운 태양뿐만 아니라 한겨울의 스키장의 하얀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으로도 기미주근깨는 생겨납니다.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피부 세포가 파괴되고 기미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이 이외에도 정신적인 스트레스, 혈액순환, 자극적인 화장품 사용 역시 기미주근깨원인이 됩니다. 또한 임신, 생리 등 다양한 호르몬 변화를 겪는 여성들의 경우에는 호르몬에 의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미주근깨예방법

       

        

    1.자외선차단제사용

       

    기미주근깨의 가장 큰 원인이 야외활동에서의 자외선이므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생활화 하여야 합니다. 자외선은 기미주근깨 이외에도 피부노화의 주범이며 피부탄력을 잃게 하므로 썬크림 등을 꼭 발라주어야 합니다.

     

    2.모자양산착용

       

    여름철에는 심하게 더운 날이 아닌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자외선 지수가 높습니다. 외출 시에는 모자양산착용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3.세안 - 피부 자극 없는 규칙적이고 꼼꼼한 세안

       

    기미주근깨없애는법에서는 세안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하루 2번 정도 꼼꼼한 세안이 필요합니다. 거기에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클렌징 효과가 뛰어난 부드러운 거품 타입의 세안제로 하루 2회정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주 1-2회 정도 주기적으로 녹차 티백 이나 쌀뜨물을 이용해서 세안을 해주는 것도 기미주근깨없애는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4.스트레스관리/규칙적인 생활관리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체내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서 기미주근깨가 생길 수 있고, 또 수분관리에 신경 쓰지 못하는 경우에는 잡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규칙적으로 일정시간을 할애하여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푸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쉽지만 가장 어렵기도 한 규칙적인 습관과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심신 안정 등의 방법으로 피부 건강관리에 지속적으로 신경 써야 기미주근깨없애는법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5.비타민C섭취

       

    비타민 C는 일반적으로 피부미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회성으로 섭취해서는 효과가 없으므로 꾸준히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6.임신중관리

       

    특히 임신 중이나 임신 후에는 기미 주근깨 관리에도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태아에게 계속 영양분을 주다 보니 영양소 자체도 부족해 지기 쉽고, 몸 속의 혈액 온도가 높은 편이므로 기미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 조성됩니다.

       

    따라서 임신 중에는 고른 영양소 섭취가 필요하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대치동피부과처럼 피부전문의를 찾아 임신 중 피부관리 및 변화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 전후나 생리 중에는 속이 약해지기 쉬우므로 차갑고 냉한 음식 보다는 따뜻한 것으로 속을 보호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주근깨없애는법 레블라이트토닝시술 - 대치동피부과

     

    레블라이트는 레이저 시술의 한 종류로서 고출력에너지를 순간적으로 짧은 시간 동안 내보내서 피부의 색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노출시간이 매우 짧아 피부손상이 거의 없으면서, 동시에 색소 제거에는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기존 장비로는 조금은 어려웠던 피부 진피층 까지도 영향을 미쳐 색소 제거가 강한 효과를 보이며, 시술 시간이 짧고 간단해서 직장인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한번 발생한 기미주근깨는 제거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레블라이트토닝시술로 자신 있는 피부를 만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