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탱탱한 피부탄력 유지, 쓰리 스텝! - 대치동 피부과
    피부클리닉 2015. 2. 6. 15:55

    시간이 흐름에 따라 나이가 들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시간을 되돌려 탱탱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유지하고 싶은 소망은 여성의 경우에는 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출산 후에는 급격하게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찾아오는 것이 보통입니다.

       

     

     

       

       

    최근에는 피부미용에 신경을 많이 쓰시고, 관리 기술도 발전함에 따라 적지 않은 나이에도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따라서 같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피부 상태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경우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풍부한 지식과 첨단기술을 가진 전문피부과에서 관리를 받는다면 확실히 피부 개선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피부 상태를 정밀히 검사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여 전문적인 시술을 통하여 개선시켜 주기 때문에 탱탱한 피부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대치동 피부과에서는 우선적으로 피부탄력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시라는 Tip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피부미인은 평소 피부관리를 위해 어떤 노력을 했으며,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었는가가 무척이나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1스텝 : 나쁜 습관 버리기

     

       

    과도한 다이어트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분에게도 과도한 다이어트는 피부 노화의 지름길이 됩니다. 과도한 운동과 편중된 영양분 공급은 피부노화를 불러오고 피부탄력을 심하게 저해합니다.

       

    과도한 스크럽

       

     

     

       

    매끄러운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스크럽을 자주 하십니다. 하지만 너무 잦은 스크럽은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스크럽은 피부자극에 의해 피부 보호막인 각질층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노화를 촉진합니다. 주1회정도로 묵은 각질만 부드럽게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수면 습관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은 과학적으로도 증명되는 말입니다. 이 시간대에는 피부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이므로, 이 시간대에 과로나 과식을 하는 것은 피부에 사실 좋지 않습니다.

       

    잠자리에서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과 턱에 깊은 주름을 만들게 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쪽으로 누워서 주무시게 되면 눈가 주름과 목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바른 자세로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스텝 : 제대로 된 관리

     

       

    피부탄력운동

       

     

     

       

    얼굴 근육을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피부탄력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얼굴근육을 사용하면 주름이 생긴다고 잘못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무표정 한 것 보다 얼굴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는 것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평소 쉽게 할 수 있는 피부탄력운동으로는 혀를 길게 내밀어 준 다음 눈과 눈썹까지 한껏 위로 올려주는 동작이 있습니다. 또한 눈썹 전체를 손으로 감싸주며 엄지손가락은 광대뼈를 받쳐주는 상태에서 입술로 '오'자를 만들어주는 것도 효과적인 피부탄력 운동입니다.

       

    스킨케어

       

    평소 피부탄력개선을 위하여 홈케어로 노화를 막기 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피부과를 찾아 자신의 노화상태를 체크하고 필요한 시술이 무엇인지 등을 확인하는 것도 피부노화방지를 위해 필요합니다.

       

    아이크림, 주름방지 크림과 탄력크림 수분크림 등은 꾸준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기능성 화장품을 바를 때에는 아래로 내리는 것이 아니라 위로 업 시켜주는 방식으로 마사지하듯 발라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3스텝 : 피부탄력에 좋은 음식 섭취

     

       

    풋사과

       

    사과 중에서도 특히 풋사과에는 특유의 떫은 맛을 내게 하는 성분인 타닌, 루틴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모공을 수축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노화 방지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우유와 꿀

       

     

     

       

       

    우유 속의 풍부한 단백질은 지친 피부를 달래주는 역할을 합니다. 꿀 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만드는 보습성분이 뛰어납니다. 유우와 꿀을 섞어 목과 얼굴 부분에 팩을 해주어도 매우 좋습니다.

       

    홍차와 녹차

    홍차 그리고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은 암, 고혈압 등을 예방해주며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강력하게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홍차 티백을 우려낸 물을 세안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탁월한 보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스텝으로 만드는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탱탱한 피부탄력 유지하면 꿀피부 소리 들으실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