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피부 만드는 필수 생활수칙 몇가지 - 대치동피부과

좋은피부 만드는 필수 생활수칙 몇가지 - 대치동피부과


사람을 만나 첫인상을 판단하는 대표적인 요건 중 하나가 바로 피부 입니다.


트러블 없고 건강한 피부, 기미 주근깨 등이 없는 피부는 미인의 대표적인 요건으로도 꼽히곤 합니다.


가을 환절기는 대기중의 수분이 부족하고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특히 피부관리 수칙을 잘 지키셔야 합니다.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 여드름이 특히 더 심해지는 시즌에는 피부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주기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개인의 생활 습관을 잘 지키면 그에 못지 않은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피부 좋아지는 습관 - 대치동피부과


우선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를 알아두고 이 시기에는 외출을 삼가거나 아니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양산과 모자 등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 역시 필수인데, 기초화장을 할때에도 선크림을 꼭 바르도록 하고 그 이후에도 계속 주기적으로 덧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보통 강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는 경우에는 SPF 50 정도의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고, 일반적인 야외활동은 SPF 30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가장 효과있게 사용하려면 피부에 고루 코팅하듯 바르도록 하고, 자외선 차단 후에는 클렌징을 말끔하게 해야 잔여물로 인한 트러블이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너무 지나치게 샤워를 오래하거나 찜질방과 사우나에 자주가는 것은 피하도록 해야합니다.


평소 찜질방과 사우나 등을 좋아한다 하더라도 너무 잦은 목욕이나 뜨거운 열기에 강제로 피부를 노출시키게 되면, 피부 보습막인 유분을 파괴하게 만든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집에서 하는 반신욕은 보통 30분 이하로, 또 사우나나 찜질방은 10분 내외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역시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에서 그것을 감지하여 호르몬 분비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이 과정이 피부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쌓일 수록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에너지가 과다하게 소비되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게 됩니다.


이러한 호르몬 영향 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주름이 심해지고 근육 노화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수칙을 기억해 두시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지켜나가면 연예인 부럽지 않은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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