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도움되는 지방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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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기 위해 요즘 어떠한 일들을 실천하고 계신가요? 여름을 앞두고 노출 대비 급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혹은 건강검진 결과가 생각보다 좋지 않아 식습관 등 생활습관을 전체적으로 바꾸려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지방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지만 사실 왠지모르게 부정적으로만 생각되고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다 몸에 좋지 않을 것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지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튀김음식이나 튀김요리에 나온 기름, 혹은 인스턴트 패스트푸드에 과하게 함유되어 있는 지방질은 물론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건강에 도움되는 지방으로 우리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할 지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지방질 알아두기 !


예를들어 오메가-3 지방산은 좋은 지방의 대표적인 예 중 하나인데 고등어, 연어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꾸준히 섭취해 주어야 건강 청신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지방은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 세월이 흘러가며 조금씩 떨어지는 뇌 기능을 더욱 더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요즘 뜨고 있는 아보카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예전에는 익숙치 않은 재료였으나 최근 요리에는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대표적인 식재료 중 하나, 아보카도는 역시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아보카도를 섭취하게 될 경우 심장을 튼튼하게 할 수 있고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죠.







아보카도 견과류 등 몸에 좋은 지방 꾸준히 섭취하기 !


아보카도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 체내에 영양분을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므로 흡수하는데 참 좋으니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에 곁들여 드시기 바랍니다.


견과류 또한 빠질 수 없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게 하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아몬드, 호두, 마카다미아 등의 다양한 견과류는 몸을 튼튼하게 하고 건강을 좋게 만드는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심장병이나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견과류는 몸에 좋다고 해서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독이될 수 있는데 고칼로리 식품의 역할을 하므로 하루 섭취량에 제한을 두면 문제 없습니다.


아보카도, 견과류, 등푸른 생선 등 고루고루 몸에 좋은 지방을 섭취해서 더욱 더 튼튼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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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톡톡 정보 2014.07.06 21:14 신고

    피부관리에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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