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름진 지성 두피 관리 방법 best ! - 대치동피부과
    MX 헬스/건강정보 2013. 7. 15. 09:50


    기름진 지성 두피로 인한 고민 많으신 분들, 분명 계실 것 입니다.


    사실 우리의 피부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지성, 중성, 중건성, 약건성, 건성, 악건성, 복합성 등등 정말 다양하게 나눌 수 있는데, 각 두피 상태에 따라서 세심한 관리를 해줘야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치동피부과와 함께 다양한 두피 중에서도 기름진 지성 두피의 상태를 알아보고, 지성두피 관리 방법으로 가장 좋은 BEST 관리 방법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성두피의 경우 보통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기 때문에 두피 자체에 물이 고인듯한 느낌이 들고, 축축한 느낌이 들어 상쾌함과는 거리가 먼 경우가 많습니다.





    기름진 머리, 대치동피부과의 떡진머리 지성두피 관리방법


    지성두피를 관리하기 위해서 매일 샴푸를 하고 머리를 자주 감는다고 해도, 오전에 감은 머리가 낮이 지나고 오후로 접어들게 되면 며칠동안 머리를 감지 않은 것처럼 흔히 말하는 '떡이지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런 지성두피의 경우에는 단순히 찝찝함의 문제 뿐 아니라 비듬과 각질이 두피 피지와 뭉쳐서 머리 자체에서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냄새가 나게 되고, 비듬이 보이기 때문에 시각적 후각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도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지성두피는 본인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보다 세심한 두피관리가 필요하며, 무엇보다도 머리숱이 줄어들고 모발에 힘이 없어 자주 빠지는 부분적 혹은 전체적인 탈모가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지성두피의 경우 두피관리의 첫번째 포인트는 바로 청결함 입니다.

    다양한 샴푸가 있겠지만, 머리를 감을때에는 꼭 지성모발 지성두피 전용 샴푸를 골라서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깨끗하고 청결하게 샴푸를 해야 합니다.


    사실 두피가 지성이라고 해서 모발 자체도 지성인 것은 아니며, 두피는 지성이고 모발은 심하게 건조한 분들도 많기 떄문에, 지성 전용 샴푸로 거품을 충분히 내어 두피는 마사지 하듯 깔끔하게 샴푸를 하고, 모발 끝에는 집중적으로 수분공급과 모발 케어를 해줄 수 있는 에센스, 트리트먼트 등을 세심하게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알아두어야 할 지성두피 관리방법 BEST - 대치동피부과


    지성두피, 기름진 두피, 떡진 머리를 관리할떄 가장 중요한 포인트들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머리를 자주 감고 샴푸를 하고 난 다음에는 꼼꼼하고 완벽하게 말리라는 것 입니다.


    지성두피의 경우 머리를 밤에 감는 것이 하룻동안 쌓인 노폐물과 피지 그리고 야외 먼지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피도 역시 우리몸의 피부 일부이기 때문에, 밤에 재생이 되고 손상된 부분을 복구하므로, 과다한 피지와 오염 물질이 쌓여있는 두피를 밤에 깔끔하고 청결하게 씻어내도록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머리를 감고 나서는 무엇보다도 축축한 머리를 완벽하게 말리는 것이 중요하며, 머리가 젖어있는 상태 혹은 다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잠이 들게 되면 비듬이 더 심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각질제거를 너무 자주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두피 역시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 모공 속의 피지선 역시 자극을 받으면 받을수록 더더욱 피지 분비를 활발하 하기 떄문에, 너무 심한 자극을 자주 주게 되면 피지가 더더욱 많이 생겨날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각질제거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만 해주도록 합니다.


    세심한 관리를 해도 워낙 지성두피로 인한 고민이 크다거나, 혹은 점점 더 심해지는 경우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서 본인의 지성 두피 상태를 점검해 보고 그에 따른 치료나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