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치동피부과 추천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
    MX 헬스/건강정보 2013. 7. 2. 09:50

    사람을 가장 피곤하고 지쳐보이게 만드는 피부 요소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눈밑 어두운 검은 그늘 다크서클 만한 것도 없습니다.


    대치동피부과에 피부진료 및 케어를 위해 찾아오시는 많은 고객님들 중에서도 피부 다크서클 고민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 다크서클은 얼굴톤을 칙칙해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요소이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수면부족, 감기, 흡연, 피로, 알레르기,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것들이 있을 수 있으나 쉽게 없어지지 않는 다는 것이 다크서클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눈 주변의 피부조직은 다른 조직들 보다도 특히나 얇고 혈관이 비치기 쉽기 떄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유달리 색이 달라보이기 쉬운 곳입니다.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혹은 다크서클을 가리기 위해 무작정 두꺼운 메이크업이나 눈밑 컨실러를 과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러한 화장으로도 커버가 되지 않는 다크서클이라면 시간과 노력을 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대치동피부과 추천 MX 피부과와 함께 다크서클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우선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서는 피로를 물리치는 것이 우선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해줘야 합니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에도 숙면 하는 것이 중요한데, 잠을 자주 설치거나 수면을 제 시간에 자지 못한다면 다크서클은 더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다크서클 생기는 원인 중 하나인 흡연 및 음주를 삼가고 금연 금주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데, 늦은시간까지 매일 무리하게 술을 마시면 피로가 쌓이며 모세혈관의 확장 및 수축이 반복되어 다크서클을 더더욱 악화시키게 됩니다.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다크서클 없애는 음식으로 연어와 브로콜리가 좋다는 사실은 모두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대표적인 연어, 브로콜리 외에도 당근과 양배추가 다크서클 없애는데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연어는 특히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며 혈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 줍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 밑의 색소침착을 옅게 해주는 효능이 있고, 당근과 양배추 등 야채 중에서도 특히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두 식품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고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이 너무 심해서 고민이라면 집에서 홈케어를 해보는 것도 좋은데, 눈의 붓기를 제거하고 혈관을 수축시켜 주기 위해서 차가운 숟가락을 매일 냉동실에 준비해 두었다가 눈 주변을 마사지 해주거나 오이마사지를 할때에도 눈 밑에 특히 신경써서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차갑게 한 녹차 티백등을 준비해 두었다가 주 2-3회 정도 눈 밑을 찜질하며 관리해주는 것도 다크서클 없애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선크림을 많이 발라서 자외선으로부터 약하고 얇은 눈가피부를 케어해주는 습관도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이러한 생활습관 및 다크서클 없애는데에 도움이 된다는 음식, 습관을 가져봐도 없어지지 않아 고민이라면 피부전문의를 찾아 색소침착을 없애주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피부과의 케어는 다크서클 색소침착 원인에 대한 치료를 할 수 있으므로, 너무 심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라면 꼭 대치동피부과 같은 피부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