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부과 스케일링 치료 후 피부 관리방법 알아보기 !
    피부클리닉 2013. 7. 16. 10:02

    우리는 흔히 피부 트러블과 기미 주근깨 여드름 그리고 기타 고민으로 인해 피부과의 피부전문의를 찾게 됩니다.


    사실 작은 여드름 하나라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세균이 가득한 손으로 짜는 것은 피부에 할 수 있는 최악의 행동 중 하나로, 깨끗하고 맑은 연예인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평소 피부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신경쓰이는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에는 무조건 전문의를 찾아 피부과에 가서 자신의 피부 상태에 대해 상담을 받고, 적합한 치료와 관리를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보통 피부과에서 많이 받게 되는 피부과 스케일링 치료를 받고 난 다음에는 '치료 후 관리' 도 무척이나 중요한 단계입니다.


    예를 들어 너무나도 신경쓰이는 여드름 피부로 인해 트러블을 치료할 목적으로 피부과에 찾아가 피부 스케일링 치료를 받고 나면 흉터 하나 없이 말끔한 피부로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지만, 치료 후에도 그에 따른 적합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말짱 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술 직후 조금은 붉어도 광이 나는 듯한 피부를 보며 다음날 아침이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치료의 효과가 없어지는 케이스도 많이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스케일링을 받는 다고 해서 모든 사람의 피부가 바로 좋아 지는 것은 아닙니다.


    스케일링은 보통 피부를 아주 얇게 벗겨내는 시술로, 피부를 한꺼풀 벗겨내고 다시 아물고 또 한번 더 벗겨내고 하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면, 그 과정에서 치료가 되는 것인데 전체적으로 피부가 매우 민감한 과정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렇게 민감한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다면 시술 효과는 기대할 수 없을 것이며, 스케일링 시술 후에는 무엇보다도 제대로 된 관리가 중요합니다.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하는 스케일링 후 피부관리 방법


    스케일링을 하고 나서는 우선 피부 보습과 수분공급에 가장 큰 신경을 써야 합니다. 스케일링을 받고 나면 피부가 전체적으로 매우 건조해 지게 되는데, 평소 사용하는 스킨과 로션은 물론이고 촉촉한 수분크림 제품을 골라 보습을 해주어야 합니다.


    시술 받은 하루 이틀 정도는 피부가 따갑고 화끈거리는 느낌이 드는데, 그러한 부위에 냉찜질을 해주면 피부 통증이 조금은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중요한 것은 냉찜질을 하더라도 얼음을 피부 부위에 직접적으로 가져다 대면 오히려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기분좋게 차가운 정도만 찜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과 스케일링 치료를 받고 나면, 무조건 사후관리에 신경써야 하는데, 요즘처럼 뜨거운 여름에는 특히나 야외 뜨거운 햇살을 피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피부과 시술을 받고 나서 대치동 피부과에서 강조해 드리는 부분 ! 외출을 할 경우에는 무조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고, 시술을 받은 다음 이틀 정도는 모자 그리고 목도리 스카프 등을 이용해 피부 스케일링 받은 곳을 위주로 가려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피부스케일링 받고 난 다음에 목욕을 해도 되는가 하는 질문을 많이 해주시는데, 스케일링 시술 받고 나서 세안은 가능하지만, 각질제거제나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은 무조건 피해야 하며, 공용 목욕탕이나 찜질방 등에 가는 것 역시 피해야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