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 음식섭취로 인한 여드름 악화 주의 TIP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3. 9. 16. 10:07
코앞으로 다가온 민족의 대명절 추석 연휴. 그동안 피로에 쌓여 있던 직장인들에게는 잠시나마 한숨 돌릴 수 있는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 명절에는 기름지고 맛있는 음식을 차려 가족들과 함께 나눠먹는데, 다이어트 중인 분들의 경우에는 이 추석 명절 몸매관리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칼로리 자극적이고 기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단순히 다이어트 중인 분들 뿐 아니라, 여드름 피부 고민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도 꼭 주의해야 할 대상입니다.
고칼로리 추석 명절 음식 주의 - 대치동 피부과
성인 여드름의 경우 인스턴트 식품이나 식습관 불균형 등 식품 섭취에 의해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 떄문입니다.
심한 트러블성 피부에 성인여드름 고민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추석 명절 연휴에 늦게까지 음식을 입에 달고 있는 습관을 꼭 고치셔야 합니다.
야식과 과음 그리고 기름진 음식을 주로 섭취하게 되면 피부의 피지 분비에 교란이 일어나게 되는데, 특히 음식과 함께 먹는 술의 경우 여드름균을 증식시키고 면역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으며, 알콜 분해시 발생되는 아세트알데히드가 피부의 염증을 악화시킵니다.
추석 연휴 간만에 만난 반가운 사촌, 친척들과 과음을 했다면 다음 날 평소보다 많은 량의 물을 마셔서 알콜 분해를 돕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추석 명절 연휴 가득 차려지는 기름지고 맛있는 고칼로리 음식은 최대한 피하도록 하고, 야채를 많이 섭취하도록 합니다.
여드름 피부 악화시키는 명절 음식 - 대치동 피부과
평소 여드름 피부에 좋지 않다고 알려진 삼겹살, 돼지고기, 햄버거, 떡, 라면, 피자, 치킨, 탄산음료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진 것처럼 추석 명절 음식은 기름지고 고칼로리인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 입니다.
여드름 염증 등으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명절에도 약 먹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고, 꾸준히 여드름 치료를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또한 세안을 할 때에는 순한 저자극성 클렌징 제품과 비누를 사용하도록 하고, 명절 연휴 기간에도 스팀타올 등으로 모공 깊이 숨어있는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유분이 너무 많이 포함되어 있는 화장품의 사용은 최대한 피하도록 하며 모공수축 효과가 있는 토너 등을 위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절 연휴 후 명절증후군 피부관리 방법 - 대치동피부과 (14) 2013.09.23 추석 명절 연휴 탈모 스트레스 고민 해결 방법 - 대치동 피부과 (15) 2013.09.17 건조한 가을 보습 피부관리 방법 - 대치동 피부과 (23) 2013.09.13 가을 환절기 여드름 피부를 위한 클렌징 세안 방법 - 대치동피부과 (7) 2013.09.12 대치동피부과 피부 기미 원인 및 기미 예방법 ! (13) 2013.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