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피부과 피부 기미 원인 및 기미 예방법 !

무더운 여름 더위가 한풀 꺾이고 가을에 접어들면서 피부과를 찾는 분들이 무척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날씨가 조금 쌀쌀해 졌다고 즉각적으로 피부의 건조함이 심해져 고통스러운 분들, 그리고 여름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에 기미 주근깨 등이 심해진 케이스도 무척 많이 있습니다.




대치동피부과에서 말하는 피부 기미 원인


기미의 원인에는 다양한 것이 있을 수 있으나, 보통 봄과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과 야외활동 등으로 인해 기미 주근깨가 생기기 쉽습니다.


여름철 야외활동에는 육안으로 봤을때 그렇게 심한 더위가 아니라 하더라도 일단 자외선 지수가 높기 떄문에 자외선 크림을 바르는 것을 생활화 하고 모자나 양산을 이용해 태양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 여름철 자외선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분들의 피부에 가을이 되면서 눈에 띄게 기미 주근깨가 심한 경우가 참 많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겨울에도 꼭 스키를 타거나 보드를 탈때에도 눈에 반사된 강한 자외선을 막기 위해서 자외선차단제는 꼼꼼히 바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몸속의 혈액 온도가 높은 편이며, 태아에게 계속 영양분을 주다 보니 영양소 자체도 부족해 지기 쉬우므로 임산부는 기미가 생기기 더더욱 쉬운 환경이 조성됩니다.


따라서 기미예방을 위해서는 임산부는 특히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심한 경우에는 대치동피부과처럼 피부전문의를 찾아 임신 중 피부관리 및 변화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또한 직장인 분들의 경우 술자리가 무척 많아지는데, 피로하고 간에 무리가 많이 간 상태라면 우리 얼굴에는 기미가 생기기 무척 쉽습니다.


예전부터 기미를 간반이 부르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에서 기인한 것이며, 우리 몸 속 간의 혈액수환 등에 문제가 생기면 얼굴빛이 검게 되는 것은 물론 전체적으로 기미가 많이 생기곤 합니다.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하는 생활 속 기미 피부관리 포인트


대치동피부과에서는 기미 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관리 뿐 아니라, 일상 생활속에서 기미를 없애기 위한 생활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조언해 드리고 있습니다.


얼굴에 열이 너무 많은 상태에서 찬물로 급작스럽게 피부 온도를 떨어뜨리게 되면 기미가 생기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술에 취해 있을 때 알콜로 인해 얼굴 피부가 전체적으로 뜨거워 진 상태에서 그것을 중화시키기 위해 찬물 세안을 한다면 기미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는 것 입니다.


안면부에 열이 올라있는 상태에서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게 되면 혈액이 전체적으로 탁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과식이나 폭식을 한 다음에 머리를 감으면 기미가 생기는 것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는데, 배가 불러있는 상태라면 위에 피가 몰리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머리와 얼굴에 피가 부족한 상태에서 머리를 감으면 차가운 기운과 닿아서 얼굴 및 피부에 기미가 발생하기 쉬워질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 때에는 속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꼭 음식 섭취에 주의를 기울어야 피부도 건강해 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생리중이라면 차가운 성질을 지닌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 자리 또한 냉한 자리를 피하시고 되도록이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피부기미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탈모 사이토카인 요법 개요 - 대치동 엠엑스 피부과


대치동피부과 피부 기미 원인 및 기미 예방법 !

VVIP를 위한 비밀대치동 피부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mx 클리닉 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