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심각한 여성 탈모, 탈모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
    탈모클리닉 2013. 6. 13. 10:47


    사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머리가 벗겨지고 모발이 점차 줄어들며 휑한 느낌이 나는 '탈모'는 배나온 중년 아저씨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탈모는 꼭 중년 남성에게만 나타나는 것도 아니고, 여성이 아닌 남성에게만 나타나는 것도 아닙니다.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도 탈모가 많이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탈모전문 피부과에도 젊은 여성층 탈모 고민을 호소하는 환자가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탈모는 보통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오염과 밤낮없는 야간 활동 등의 외부 요인으로 인해서 생기게 되는데 지역적 특성이나 직업적 요인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모발은 매일 빠지고 다시 나는 정도가 비슷하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양이 유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 나는 신생 모발보다 빠지는 모발이 많아지는 경우에 탈모가 진행되는 것이며, 우리가 흔히 말하는 탈모는 모발이 있어야 할 곳에 모발이 아예 없거나 거의 없는 빈약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젊은 여성 탈모가 심해지는 다양한 요인 중에서도 식습관 수면습관 등 다양한 생활 요인을 들 수 있는데, 언제나 과자와 간식을 즐겨 먹고 군것질을 꺼리지 않으며, 알콜 섭취와 기름지고 무거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은 특히 탈모가 진행되기 쉬운 분들입니다.


    또한 일에 대한 업무 피로가 너무 심각하거나, 혹은 제대로 풀지 못하는 스트레스로 인해 매일 괴로운 분들, 그리고 업무로 인한 과로와 스트레스 목과 어깨가 뻐근한 증상 역시도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평소 펌, 염색 등을 자주 하며 모발 건강을 해치는 일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도 탈모는 찾아오기 쉽습니다.


    중요한 것은 요즘 이러한 생활 습관은 거의 대부분 젊은 여성분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젊은 여성 탈모 문제는 더더욱 심각해 질 수 있습니다.


    더 큰 스트레스와 고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여성탈모를 막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예방법을 실천해야 합니다.






    젊은 여성탈모 예방 및 치료방법 


    우선 탈모 예방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두피에 지속적으로 강한 자극을 주지 말아야 하며, 정확한 성분을 알 수 없는 두피 제품이나 화학약품 및 비전문적인 관리 방법을 사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두피 건강에 신경을 쓰고 싶거나, 건강한 모발을 위해 스스로 케어를 하고 싶다면 항상 검증이 된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제품을 무작정 사용하는 방법 보다는 피부 탈모 전문의 등에게 상담을 받고 관리를 받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무작정 굶거나 약에 의존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굶는 다이어트를 반복하거나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는 경우, 그리고 조금의 통증도 참지 못하고 무조건 아스피린이나 진통제 소염제 등의 약에 의존한다면 탈모가 심각하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꼭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이러한 행동을 피해야 합니다.




    우리는 대부분 생활속에서 쉽게 달고 매운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는데, 탈모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스스로가 느끼기에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되면 꼭 흰쌀이나 밀가루 등의 섭취를 줄여나가고, 스스로 당류나 염분류의 섭취를 줄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술을 좋아하고 기름진 음식을 좋아한다 하더라도 풍성한 머리숱과 건강한 모발을 원한다면, 탈모예방을 위해서라도 생활습관을 고쳐나가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면, 혹은 여성 탈모에 대한 고민이 생기는 분들이라면 주저마시고 탈모 전문 치료 및 피부 클리닉을 찾아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